박영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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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성공적인 삶을 위한 10가지 법칙 댓글:  조회:3643  추천:43  2005-10-29
여러분은 현재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계십니까? 자신가 원하는 바는 모두 이루셨습니까? 혹시 과거에 내가 꿈꿨던 모습과 동떨어진 현실에 좌절하고 계시진 않으십니까?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인 Phillip. McGraw는 “Life Strategies”라는 그의 저서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바대로 살지 못하게 하는 행동패턴과 이러한 패턴에서 벗어나 자신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 위한 10가지 법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을 경영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성공적인 삶을 위한 10가지 법칙21세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얼마나 행복할까? 이혼율이 50%를 육박하고, 범죄와 자살이 세계 곳곳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소위 말하는 “자력구제(Self-help)”를 위한 도서나 조언자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세상 사람들이 더 행복해진 것 같지는 않다. 우울증이나 신경증을 치료하는 약물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사람들의 정서는 점점 더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는 듯 하다. 세상 사람들이 이처럼 자신의 삶과 인생에 대해 좌절하고 있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그 방법을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자신의 삶에서 원하는 바를 갖지 못하게 하는 행동 패턴을 강화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는 아래와 같다. - 부정/거부: 어떤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면, 그것을 변화시키지 못한다- 증명되지 않은 가정에 의존: 열린 마음과는 정반대로 가게 된다. - 무기력한 상태: 이는 두려움과 거부감에서 비롯된다.- 입을 떼지 않음: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면, 그것을 얻지 못한다- 어떤 행동이든 의식적인 선택임을 자각하지 못함: 심지어 거부하는 것도 의식적인 선택이다.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비결은 위와 같은 행동들을 의식적으로 컨트롤하는 것이다. 지금 나의 삶이 제대로 가고 있지 않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무언가를 시도해봐야 한다. 위의 행동패턴 대신 다음의 삶의 10가지 법칙을 따르도록 하라. 그것은 특별한 기법이나 장기간의 치료 같은 것이 아니다. 단지 나의 행동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나의 인생을 위한 것이 아닌 것은 의식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할 뿐이다. 제 1 법칙: “얻거나, 얻지 못하거나”인생에서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간의 행동에 대해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왜” 하는지를 알고 있다면, 그 앎은 곧 힘이 된다. 그 탐색 대상에는 자기자신도 물론 포함시켜야 한다.제 2 법칙: 나의 경험을 창조하는 것은 나 자신이다자신의 생각 또한 행동이며, 이것은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자주 할수록, 자신을 그와 같은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하게 된다. 생각은자신의 에너지 수준과 건강에까지 직접 영향을 미친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내가 타인에게 스스로를 어떻게 드러내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라.제 3 법칙: 사람들은 얻는 것이 있기 때문에 행동한다.당신이 행하고 있는 어떤 방식을 왜 고수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당신이 그 행동으로부터 보상받고 있는 것이 무언인지 찾아야 한다. 당신은 회사의 금전적 보상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하기보다는 일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보상은 정신적일 수도, 물질적인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이 하는 행동으로 인해, 당신이 무엇을 보상받고 있는지를 깨닫게 되면,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당신이 절대 하지 않겠다고 결심한 어떤 행동에 대해서, 이번에는 이렇게 자신에게 물어봐라. “내가 여기서 뭘 얻고 있는 것일까?”제 4 법칙: 현실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변화할 수 없다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어떤 문제가 닥쳤을 때, 이를 다루고 해결하기보다는, 그것이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문제들은 저절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제 현실로 돌아올 때다. 물론 진실에 맞서는 것이 다소 괴로울 수도 있으나, 이야말로 자유로워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제 5 법칙: 삶은 행동한 것에 대해서만 보상을 한다 인생에서 내가 무엇을 의도했는지는 사실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실제로 내가 무엇을 했느냐는 것이다. 그것이 세상 사람들이 나를 평가하는 방식이므로, 나의 행동을 의도가 아닌 결과에 바탕을 두고 평가해야 한다제 6 법칙: 실체는 없다, 단지 지각할 뿐이다내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법과 그 필터를 결정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우리 앞에 닥친 어떤 사건에 어떻게 반응할지도 선택할 수 있다. 과거의 제한된 경험에 의존해서 시야를 좁히고, 증명되지도 않은 어떤 가정을 진실이라고 믿으면서 인식을 가두는 대신, 자신의 필터를 점검하고, 조절하도록 해야 한다. 제 7법칙: 삶은 경영하는 것이지, 치료받는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경영자가 있다면, 당신은 그 사람의 업무성과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어쩌면 당신은 그 경영자를 해고하고 싶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불행히도 당신은 그 경영자를 해고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그 경영자는 바로 당신 자신이기 때문이다. 여러분 자신을, 삶을 책임지고 있는 경영자로, 여러분이 고용한 사람과 같이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해보라. 제 8 법칙: 타인이 나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가르치고 있는 것은 나 자신이다 인간관계는 상호적인 작용임을 기억하라. 그러면 심지어 수 년 동안 행해진 행동패턴들도 재조정될 수 있다. 이것이 분명 다른 사람에게는 충격으로 다가올 수도 있고, 대부분 사람들은 이와 같은 상황의 변화에 강하게 저항하겠지만, 그렇다고 그것에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만약 상대방이 얻고 있는 보상에 변화를 주겠다는 결심으로부터 당신이 물러선다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제 9 법칙: 용서에는 강력한 힘이 있다용서라는 것은 용서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지, 잘못을 저지를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누군가를 용서한다는 것은 그들이 과거에 저지른 일이 당신의 미래까지 망치는 것을 막겠다는 것이다. 누군가의 잘못 때문에 자기자신을 분노와 고통으로 묶어둔다면, 이는 그들이 승리하도록 하는 것이다. 용서는 그들이 아니라, 당신 자신을 위한 선물이다.제 10 법칙: 무엇인가를 얻고자 한다면, 그것이 무엇인지부터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당신은 삶에서 얻고자 하는 바를 알고 있는가? 대부분 사람들이 이를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한다. 그러나 생각해보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면서 어떻게 그것을 얻기를 기대하겠는가? 당신이 무언가 얻고자 한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되도록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출처 휴넷 전재
38    적당함과 적절함의 조화 댓글:  조회:3870  추천:49  2005-10-23
옛말에 시거든 떫지나 말지오지랍이 넓다라는 말이 있다.사람간의 만남에서 가장 필요한것은적당함과 적절함을 넘지않는 선을 지키는것이다.세상 모든 일들이 적당하고 적절할 때순리로운 이치를 통해서 움직이는 것이다.어느 한쪽이 무리하거나 일방적이거나차고 넘칠 때에는 반드시 조화가 깨지고문제가 생기는법이다.적당함과 적절함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넘어 서지 않는 지혜가 필요하다.인재를 평가 할때도 이점이 중요하다.분명히 우수하고 열정적인데 술을 너무 좋아한다거나예절도 바르고 진실성이 보이는데 성급하다거나인재로서의 구비요건이 충족하나 안하무인적 이거나이 모든것이 다 적당함과 적절함에 익숙치못한인성(人性)에 원인이 있는것이다.사업 기획추진 단계에서도 조직구성때 바로 이 적당과 적절을 반드시 파악 하여야 한다.능력은 있으나 조직에 팀웍을 깨는 사람자신만이 오로지 잘난것 같은 착각의 소유자모든 책임은 오로지 타인에게 있다는 전가를 일삼는자매사가 이유가 따르고 불평과 불만의 소유자분명치 못한 행동으로 조직의 명분을 흐리는자이런 사람들의 가진 공통점은 바로 적당함과 적절함에 대한 중용의 실천 경험이나 훈련 이 부족한 사회적응 부적격자들 인것이다.이런 사람들은 늘 풍파나 분열과 조직의 와해가 관심사 인것이다.왜냐하면 이런사람들의 공통적인 행동양식은 언제나모든것을 자기 본위 중심선에서 해결하려 들기 때문 인것이다.오로지 자기가 옳고 자기가 빠지면 불안하고어떻해서든지 자기 위주의 인간관계를 구축하려고 애쓰기 때문에항상 마찰을 야기하는 조직의 암덩이 인것이다오로지 출세와 금전을 목적으로 살아왔거나그런식의 교육을 받았거나 남과의 대화에 익숙치못한 이런 사람은먼저 적당과 적절을 컨트롤하는 인성교육이 시급한 사람 인것이다.적당과 적절이란 매우 어려운 표현인 것 같지만 실은 아주간단하다.이를 고치는 처방은~1.자기 자신으로부터 출발하는 일방적 사고가 아닌 남을 인식하고 배려하는 생각에서 행동하는 것을 지키고 실천하는 것이 첫째이고2.매사를 서두르지않고 즉흥적 이지 않은 여유를 항상 몸에 익히고 실천하는 것이 둘째이며3.언제나 스스로가 겸손하여 죄우로 상하로 넘치지않도록 스스로를경계 하는 실천이 세때이다지식을 가진자가 매사에 적당함과 적절함을 통한 사회생활을 한다면 이는 훌륭한 지도자요 리더쉽을 가진자이고사업을 하는자가 이를 실천한다면 큰 기업을 경영하는 덕목을 가질것이며정치인이 이런 중용을 익히고 실천한다면 나라에 기둥이 될것임이 틀림없는것이다.모임을 이끄는 자이거나 모임에 소속된 회원이거나 모두가 적당한 선을 스스로 가지고 지키면서 적절함을 판단하는 소양을 키워나가는 노력을 같이하는모임이란 발전을 하지 않을수가 없을것이요이를망각하고자기본위위주의 처신이나 적당과 적절을 초과한안하무인식의 삶을 즐기는 사람이라면늘상 시끄러운 분쟁과 소란을 머리에 가슴이 등에 이고지고 다니는불안스러운 인생을 사는것이다.작은 실천을 통하여 언제나 적당함과 적절함을 넘지않는모두가 되기를소망하면서~
37    싼차이(酸菜)가 익어가는 계절에~ 댓글:  조회:4275  추천:62  2005-10-21
집집마다 중국전통 김장법인 배추절임 산채담기와 대파 말림이 한창 입니다.겨우내 부족한 야채와 필요한 식탁의 반찬 해결을 위하여 한국의 김장 비슷한 배추 절임이 한창입니다.현란한 우리나라 김장에는 견줄수가 없지만동북 싼차이의 시큼한 맛에 어우러진 되지비개와 중국된장이 어우러진 중국식 김치찌개는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여기는 추워집니다.동북은 추운것이 정상인것같습니다.동북의 젓줄이자 어머니와 같은 포근한눈이 이제 얼마후면 온대지를 감싸안을것입니다.그쯤이면 모진 바람도돌아돌아 만주골을 들썩이게 하겠지요.뽀드득 소리는 동북을 대표하는가장 정감어린 말이 아닌가?생각합니다.동북 겨울의 하얀눈과내리는 눈소리(?)를 들으며아늑함과 포근함을 느끼는겨울이 얼마후면 찾아드는 동북이 제게는 너무나 아름답습니다.풍요와 중국의 농업 젖줄인 동북이저는 그래서 정감있고 반가운 두번째 고향입니다. 새벽시장 초설(朝市)에서 모처럼 반가운 고향의 추억인홍시(감)을 만나니 왜이리 반가운지요한아름 듬뿍 사안고 터질까 조심조심돌아오는 즐거움이 너무나 즐거운소박하고 꾸밈없는기쁨을 주는곳~정겨운 친구들이 함께하는 동북에서하얀눈이 쌓인동북 산하를 기다리며~~
36    자만과 성급함이 주는 중국에서의 참담한 실패의 교훈 댓글:  조회:4062  추천:57  2005-10-21
몇 년전 중국이태리 기업친선협회 부회장을 강소성 염성시에서 만났을때 이러저러한 오가는 말들중에 이친구가 한말이두고두고 생각이난다.이친구는 이태리 사람임에도 불구하고상당히 활달한 성격에다 중국체류가 20년이가까운 중국전문가인데 염성시정부와 길림성정부 업무관계로 3일간 체류중 한방을 쓰게 되어 상당히 친해진 인물이다.이친구의 주장은중국에서의 하는 사업이란 3-difiicult(곤난점)를극복하지않는한 중국에서의 성공은일찌기 포기하는것이 났다는말인데 1.중국문화차의극복 2.되는것과 안되는것의 한계에대한 모호성 3.자기고정관념의 극복을 이야기하면서 사업이고 투자고 무었이든지 중국에서는 3D 에대한 분명한 자기 스스로가 체념이든 항복 이든 포기든 선택후 결정하지 않고서는 중국에서의 성공은결코 없다라고 말하는것을 기억한다.요즘 이말이 자주 기억에 새로운것이다.수많은 내노라하는 세계각국의 기업이나 인물들이 중국에서는 형편없이 무너진다.아무리 설명해도 이해할수없는 중국인것이다.아무리보아도 잘난것같지않고 아무리 보아도 실력이있지않게보이는이들에게서 무었인가?이토록 저력이 잇다는것인가?중국인의 고집이란무엇인가?중국많이 가진 특질은 과연무었인가?중국과 중국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절한 표현은 과연 무었인가?대범함과 소심함 한없이 느린것과 한없이 빠른것,되는것도 없고 안되는것도 없다.위에서 제시하면 아래는 대책을 수립한다,만연한 부패,정체성이런것들이 평소에 보여지는 중국인것이다.만만하게 보이는 중국이고 한번 해볼할만한 중국이라고 누구나 생각하게 보여지는 중국인것이다.그런데 우리는 여기에 변변한 저항도 제대로 해보지못하고 형편 없이 무너지고 마는것이다.모두가 처음에는 자신만만과 성공의 가능성을 자신하고는 불과 몇 개월뒤에는 중국을 저주하게 되고 중국을 혐오하게 되고 실패의 참담함을 경험하면서 그리고는 중국에대한 과감한 미련을 떨치지못하고 배회하는 그런 중국인것이다.중국인을 한마디로 평가하여야한다면 그것은 기다림으로 보아야할것이다.고의든아니든 중국인은 기다림에 익숙하여있다.처음부터 서두름으로 접근하는 중국인이라면 분명히 경계하여야한다.목적이 있는것이다 그목적은 분명히 상대에게 이로운것이 아닌 중국인 스스로의것임을 알아야한다.중국에서의 기다림은 일생을 통해서도 해결되지않는다.중국에서의 성공은 문화의차도 아니요 기다림인것이다.스스로 성급하고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판단하는것은 곧바로 실패의 지름길이다.기다림인것이다.99%에서 포기하지말아야한다.되든안되든 기다리면 성공하는것이다.중국인의 특질이란 알고보면 선하다.이웃을 관심가지고 이웃을 청해다 놀기를 좋아하고이웃과 함께하기를 좋아하는 민족이다단,이들과 이웃이 되기가 우리와는 다른 문화인것이다.한국인의 대표적인 기질중에 빨리빨리와 분명한 선명성과 yes와no의 분명함을 좋아하는기질이 이들에게는 이상한것이고 불안한 것이다.오래전부터 친구가된 주변의 중국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듣는이야기중에 하나가이것이다.왜그리 한국사람은 성급하고 왜그리 일방적이고 왜그리 바쁘냐는것이다.그리고이들은바로이점을 이해하지못하는것이다.그리고 이런것들에대한 상대의 저의가 무었인가를 파악하는것이다그래서 이들이 마음을 열기까지 시간이 필요한것이다.중국에서 성공하는 알고보면 비결은 간단한것이다.이들이 마음문을 열기까지 함께 기다리는것이다.먹자면 먹고 연락오면 받고 만나자면 만나고공연히 우리가 먼저 설쳐대는 실수만 안한다면오래지않아마음문을 연뒤는 오히려 우리와같은 성격으로 빨리빨 리가 되어버리는 중국인것이다.그리고 비로서 우리에게 의지하는것이고이때서야비로서 자기스스로의 계획과 약점과 현실을거침없이 내어놓는것이다.정부나 기업이나 직원이나 친구나 모두가 이런것이다별다른 기술도 아닌 이것이 왜이렇게 힘든것일까?유난히 중국인이 싫어하는것몇가지를 고치면 될일이다그것이 우리에게는 죽기보다 어려운것이다일본은 고치고 미국도 고치고 선진세계 기업들이 이땅에서 성공하기위한 전략을 수정하고스스로 고치면서 적응해가고 있다.우리에게는 왜힘든것인가스스로의 도취된 자만심을 고쳐야한다성급함을 버리고 기다려야한다99%의 성공기점에서 고난을 감수하는 고통을 이겨내야한다자기가 계획한 수정불가의 밀어붙이기를 빨리 버려야한다그리고또 잠시더를 기다려야한다중국에서의 성공의 열쇠는간단한것이다중국인과 함께 생각하고 일하고 놀기를 즐겨하면절반은 성공을 확보한것이다.중국인이 이뻐 보이기 시작하고함께 살아가는것이 부담스럽지않을때이면 성공이 찾아오는 기회인것이다.친구가 많아지고이웃의 눈길이 따스해지기 시작할때면 이때는 일을 시작할 때 인것이다.당신이 돈을 빌리고자 할때선선히 기꺼히 응해주는 중국인이 있다면당신은 100% 성공을 중국에서 보장받은것이다.지체없이 일을 시작하는 기회가 찾아온것이다.그때까지 기다리는 고통의 시간이 필요한것이다중국에서 성공을 보장받은 사람은이런 긴 고통에서 승리한 사람들이다.스스로의 자만과 성급함에서 빛어낸 참담한 실패를돌아보는 변화가 필요한때이지않을까?장춘에서박영철
35    요행수를 찾는중국 에서의 승부보다는 몰입으로 승부를! 댓글:  조회:3723  추천:63  2005-10-21
한심함의 도를 넘어서는 온갖 치졸함과 웃지못할 한국인의 중국에서의 모습은 이미 상식의 선을 넘어선것 같습니다.문제는 일부가 열심히 전력을 다하는 동안에대다수 한국인은 중국을 한국 어느동네 예비군 훈련장 같은 시각에서 추태 연발 이라는것입니다.내가 하는 처신과 행동이 나와 한국인에게 어떠한 영향을미치게 될것인가?여기에 대한 생각조차 없는 무책임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할수있는 모든 졸렬과 추함을 보여주어야 하는것처럼 처신하는 한국인의 행태가 심각의 도를 넘습니다.약속이 그렇고 여자문제 술주정 노름문제마약문제 도대체 어디까지 연결 되어야하는 것인가요?애들의 교육때문에 와있다는 부모가 그렇고사업을 해서 성공하겠다는 사람들이 그렇고잎으로는 대한민국 무역의 최고 권위자인양 하면서도통관절차 하나 변변히 알지못하는 참으로 한심스런 이러한 일상의 모습들이차라리 한국땅이라면 불편의 도가 덜할것입니다만~중국을 만만하다 생각하는 어글리 한국인의 생각처럼중국은 그리 만만한 나라가 아닙니다.얼굴에 누군가 침을 뱉어도 마를 때까진 참아라 라는중국인 의식속에서 조롱거리로 떠오르며 잊혀지지않는우리네 모습이 과연 어떠한 모습 일른지가 걱정입니다.안되면 조상탓이고 잘되며 제탓이요적당하게 한건하고 불법으로 모든것을 처리하는요행수를 쫒아 얼버무림의 한탕주의가결코 성공할수없는 여기 이땅일진데 아직도 정신을 차리지 못한 한국인들이 잘되면 제탓이고 잘못되면 몽땅 중국탓입니다.이런 현상은 이제 한국인의 의식속에 남아 유령처럼 떠도는 중국관이 되어버렸고 모든것은 중국탓이 되어갑니다.이것이 장차 크나큰 문제인것입니다.우리끼리 흉보고 헐뜻다가 조용히 넘어간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는 사정은 그렇지 못합니다.우리는 이런한 어리석음을 경계해야 하고추한 한국인으로부터 스스로 우리를 보호하는 노력과 실천이 필요합니다대한민국과 중국은 선린 관계가 유지되어야만 합니다.그속에 우리의 살길이 있습니다.어느누구가 아무리 성인군자라 하드라도이득만 취하고 다른 한켠에서는 자신을 헐뜻고 흉보는 양면의 모습을 좋아하겟습니까?우리의 이러한 모습이 변화 하지않을때 그때가 정말 걱정입니다.바른 말만할라치면 중국 편들기 라합니다.사대주의라고도 하겠지요어째도 좋으니 제발 중국을 보는 시각의 변화와 진실과 사실을 바로아는 노력이 우리에게 절실하게 필요한때 입니다.요행수로 일확천금을 벌고 적당히 중국에서 성공하겠다고 한탕주의를 버리고정정당당한 몰입을 통해서 진정한 승부를 준비하세요이것이 한국을 위하는 길이요 자신이 성공하는길이요한국과 중국이 공동발전하는 바른 길이 되는것입니다
34    사람을 보는 아홉가지 지혜 댓글:  조회:3716  추천:49  2005-10-21
공자는 말했다. "무릇 사람의 마음은 험하기가 산천보다 더하고, 알기는 하늘보다 더 어려운 것이다. 하늘에는 그래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과 아침, 저녁의 구별이 있지만, 사람은 꾸미는 얼굴과 깊은 감정 때문에 알기가 어렵다. 외모는 진실한 듯하면서도 마음은 교활한 사람이 있고, 겉은 어른다운 듯하면서도 속은 못된 사람이 있으며, 겉은 원만한 듯하면서도 속은 강직한 사람이 있고, 겉은 건실한 듯하면서도 속은 나태한 사람이 있으며, 겉은 너그러운 듯하면서도 속은 조급한 사람이 있다. 또한 의로 나아가기를 목마른 사람이 물을 찾듯 하는 사람은 의를 버리기도 뜨거운 불을 피하듯 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사람을 쓸 때에 1. 먼 곳에 심부름을 시켜 그 충성을 보고, 2. 가까이 두고써서 그 공경을 보며, 3. 번거로운 일을 시켜 그 재능을 보고, 4. 뜻밖의 질문을 던져 그 지혜를 보며, 5. 급한 약속을 하여 그 신용을 보고, 6. 재물을 맡겨 그 어짐을 보며, 7. 위급한 일을 알리어 그 절개를 보고, 8. 술에 취하게 하여 그 절도를 보며, 9. 남녀를 섞여 있게 하여 그 이성에 대한 자세를 보는 것이니, 이 아홉가지 결과를 종합해서 놓고 보면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33    지금 결단을 내려라. 댓글:  조회:4094  추천:51  2005-10-12
인간의 모든 진보는 새로운 결단과 더불어 비롯되었다. 여러분의 경우에도, 자신의 삶에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마냥 미루고만 있었던 일이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라.이는 아마도 흡연이나 음주를 조깅이나 독서로 대체하고자 하는 결단일 수도 있다. 혹은 매일 아침 조금 더 일찍 일어나 밝은 태도로 하루를 시작하고자 하는 결단일 수도 있다. 더 이상 다른 사람 탓을 하지 말고, 대신 매일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무언가 새로운 행동을 찾아 해 보자는 결단일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보다 더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좀더 나은 직장을 구하자는 결단일 수도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돈을 더 많이 벌거나 가족과 친구들에게 좀더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자는 결단일 수도 있다.지금 당장 자신이 지켜야만 한다고 생각되는 두 가지 결단을 내려보자. 우선 한가지 간단한 결심을 하도록 하자. 여러분이 결심을 잘 지킨다는 약속을 자신이나 다른 이들에게 해두자. 이러한 결단을 내리고 그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자신이 훨씬 더 중대한 결단을 내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에게 증명해 보일 수 있다. 이제 여러분은 강력한 “결단 내리기 근육”을 키우게 될 것이다!이제 의지가 훨씬 더 많이 필요할 두 번째 결단을 내리도록 하자. 여러분 자신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을 택하라. 지금 즉시 어디에든지 자신의 두 가지 결단에 대해서 적어보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자신이 내린 결단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결단을 지키는 자랑스러움을 맛보도록 하자!여러분은 믿음과 신념을 가지면 많은 일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믿음과 신념은 그야말로 변화할 수 있는 힘의 원천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믿음과 신념이라는 것 역시 행동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결단을 내리고 행동을 시작할 때, 당신이 가지고 있는 믿음과 신념 역시 진정 빛을 발해 당신을 도와주게 될 것입니다.평생을 결단도 변화도 없이 살아가는 당신이라면성공은 물론 자신 스스로의 무능력을 탓하고 살아가는어리석고 바보 스러우며 희망이 없는 소인배 입니다.작은 용기조차 없는 당신은거친 세상에서 살아가는 힘을 잃은 날개 없는 바보 인것입니다.스스로 잘난척으로 위선의 허우적거림 으로거짓으로 핑계로 적당히 살아가려는 어리석음보다는지금, 바로 지금 결단을통해서 변화 하는 용기가 필요한것 입니다.결단과 변화 없이는 당신은 죽은 삶이기에더이상 살아가는 값어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진정한 성공과 잃어버린 자신을 자시 찾기를 희망한다면지금 이시간 결단이 필요한것입니다.결단을 위하여 무었을 실행하겠습니까?준비하시고주위에 도움을 청하세요이제부터 당신은 자신감과 예전것의 실패와 미완성에서 해방되어스스로 살아가는 자신을 얻게 됩니다그리고 비로서 주변의 신뢰를 얻게 되는것입니다.내 인생을 바꾼 성공노트 /박영철
32    시련은 있어도 절망은 없다 댓글:  조회:4051  추천:59  2005-10-12
세상살이가 만만치 않기에살아 볼만한 값어치가 있는것이다.쉽게 살아 보려는 부류와주는 대로 사는 사람과거슬러 가려는 운명주의자 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세상 이기에세상이란기회도 있고 절망도 있고 좌절도 있는것이다.실패도 있고 성공도 있을수 있는것이다.정말바른세상을 살기를 원하는자에게는시련은 있어도절망은 없다.고난을 이기는 능력을 가진사람만이바르게 살려고 하는자이고바르게 사는사람만이진정한 성공을 얻기위한 땀을 흘리기를당연한것으로 여기는 사람 들이다.시련이 있어도 절망은 없는길~바로 노력하고 겸손 한자들에게주어지는 값진 대가인 성공인 것이다.
31    함께 가자~ 댓글:  조회:3974  추천:56  2005-10-12
함께 가자~ 친구야지난 세월을 묻고이제는 훌훌털고함께 가자무었이 우리를 헤어지게 했든지이제 새로운 시작을 준비 하여야한다.세상에 태어나 서로만나서한때는 즐거움도 있었고기대도 있었고희망도 있었다.서로가 오해도 있었고실수도 있었고절망도 잇었다세월이 흐르고시간이 흘러이제와서 생각하니잠간의 생각의 차이였든것을두구두고 헤어지는거기까지야 갈일이 무었이든가?생각해보면모든것이 허허로운것을네가 잘하고내가 잘했던들 그것이 무슨 소용이랴이세상에 태어나한길을 가는사이에오해도 다툼도불화도 있는것을~그것이 무엇이 그리 큰일인가?이제는 서로만나서로가 화합하고서로의 오해를 풀고마음을 열고함께 가는 것이다할수만 있다면같이 가는것이다.
30    송강하(松江河)로 올라간 白頭山 댓글:  조회:3884  추천:51  2005-10-12
백두산 등반길중 서파(西派)로 올라가는 길은무송(撫松),송강하(松江河)를 통해서 올라간다.이길이 말썽이다.도처에 도로 공사를 위하여파헤친 길로 시작해서서북벽 백두산 등산길은 시작부터고통의 연속이다.서파 입구로 오르는 백두산 등정길은백두산 중턱까지 차로 직접 올라간다는 말에홀깃해진 객들에게 엄청난 고생을 야기 시킨다.이정도 고생은 약과 이제부터 엄청난 고생을 준비 해야 한다.백두산으로 오르는 외길 통행길에 밀리는 차들로 차가 한번 엉키기 시작하면밑에서 부터 산을 찾는 나그네는걸어서 백두산에 오르는 고생을 감수해야한다.세시간을 걸어서 혼신의 힘을 다해 오른백두산은 실망 그자체였다.온몸이 주체할수없는 땀으로 범벅 이되고수직의 길을 두시간가량 올라야하는 고생은물론더이상 어찌할수없는 체력의 한계를 체험할때쯤도달한 백두산을 앞둔 중턱의 간이 주차장과 휴게소는오히려 백두산의신성함을 모독하고고단한 객에게소란과 혼잡함을 더해주며짜증을 야기하기만한다.거기까지 오른 고기뀀(촬)과 각종 산아래에 흔하게 만나는 군것질꺼리의바가지 상혼과 시끄러움과 혼잡스러움과 냄세백두산 코앞에서 까지 시끄러운 중국인의 상술을 보노라면잡치는 기분은 물론유원지를 연상케하는 산에 대한 모독감과함께산을찾는 객들에게 실망을 주는것이다.중턱에서 천지까지 오르는 시멘트 계단은 약 1800 여개깍아지른 천지까지 인공으로 만들어논 계단이 북벽과는 달리 오히려거부감을 주며 자연스러운 백두산의 감동을반감시키는 것 같다.서북 백두산 등반은 확실히한국의 객에게는 어울리지 않는인공적인 강제성과엉터리 상술이 어우러진졸작품 이다.백두산 등정에서서북벽을 이용하는 코스는고통과 짜증과 백두산 등정의 목적을 흐리게하는권하고 싶지않은코스인것이다.
29    [제언]메이드인 차이나 김치 VS 메이드인 코리아 김치 의 우려 댓글:  조회:3808  추천:44  2005-10-12
김치 전쟁이 한창이다.문제는 김치에 있는것이 아닌 중국에 대한 우리나라 언론의 보도의 모습이다.해묵은 중국 농,수산물 유해 시비 논쟁이 현실속에서 핵심의 본질의 개선은 요원한채 감정적인 차원으로 변질되어 일파만파가 우려된다.한국사람은 틈만나면 중국 산품에 대한 모독을 일삼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일삼는데 이골이 났다는 이들의 노골적인 볼멘소리와 앙금과 저의가 무었이냐는 여론형성에 촉각을 세울일인데~누구하나 여기에는 아랑곳 없이 자국산 제일 주의와 우월론과 중국제품 패기에 열을 올리는 이런 양상에 우려를 금하지 않을수없다.한국것은 좋고 신토불이이고 중국것은 무조건 저질이요 나쁜것이라는 극단 개념을 언론에서 공공연히 주장하고 나서는 그 저의가 무었인가?라는 점이 문제가 되는것이다.실제 정황이든 아니든 사실여부를 떠나서 중국의 분위기가 문제 인것이다.일본이나 미국 유럽등 선진국들은 우리나라보다 위생관념이 적어서 중국산 제품에 대하여 조용한 것인가?우리는 이를 잘살펴볼 필요가 있다.식품이든 농산물이든 공업 제품이든 사전 중국에서 출발 하기전의 철저한 생산자 관리와 원재료 검사가 철저 해야함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것이고 이런 검역,사전검사,생산자 검사가 중요한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는것이다.우리는 늘 이런것에 대한 정부의 지도와 단속과 사전 예방은 소홀한체 제도적이고 항구적인 윈칙을 세우고 집행 하기이전에한두가지의 단속건에 대한 결과에만 과대,과장적인 방송과 확대에 급급하고 반사적으로 이로인한 한국의 이득은 결코 기대 할 수가 없는 것이다.중국의입장을 전혀 고려하지않은 이런 언론 보도로 인한 피해는 결국은 우리가 입을 것을 우려해야 한다.어째서 식품 수입이전 수입업자와 생산자 에대한 지도감독은 전혀 하지않는 것인가?한국에 수입하려면 사전 생산자 관리규정 절차에 의하여 등록하고 품목 에따른 수입규격과 공정관리,생산 요건을 사전 제시하고 규격 공장에서의 생산 유도와 사용하는 원부자재의 검사 합격 자재 사용 여부와 허용규격,품질규격의 사전수입규격 및 규정 제시 하에 중국 정부와의 협의 과정을 거쳐 얼마든지 수입전 제조 공정을 감시 감독할 수 있는 방법과 그과정을 거치지않은 제품은 아예 수입을 허용하지않는 예방차원의 검역,검사강화와 제도가 있고 중국또한 엄격한 품질 제조공정과 식품 위생법상의 지도,감독협조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얼마든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은 누구나 자유롭게 수입 및 생산을 할수있도록 허용하고 도착전 사전 관리감독은 버려둔체 도착,검역,통관 이후 어찌된 것인지 시중 유통과정에서만 언제나 항상 중국산 유해론이 확대 되고있다는 것이다.국민정서로나 언론 플레이를 통한 한국의 종합적인 중국 제품에 대한 결론은 언제나중국제품을 사용하거나 중국 농산물,가공식품을 먹으면 금방 죽게 되는 것처럼 확대 ,유포되고 있다는 것이다.중국제품은 무조건 불량이고 무조건 나쁜것이고 중국산은 믿지 못하는것이다.도대체 왜이런 의식을 계속 조장 하고 확산시키는지를 이해하지 못하겠는 것이다.한국산은 모두가 안전하고 고급이요 중국산은 모두가 저질이고불량 이란 말인가?그렇다고 오늘 우리의 현실에서 중국산 원료와 중국산 제품과 중국식품이나 제품을 안먹고 안쓰고 살아갈수는 없는 것이 분명한 오늘의 현실 인것이다.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식품이나 농산물의 경우 식당이나 대형업소나 가공공장 에서는 도저히 한국산 식품 원료로는 타산이 맞을 수가 없는 현실에서 무조건 한국산은 좋은 것이다 라는 주장도 타당성이 없으며공산품 이나 가공원,부자재 또한 가격 경쟁력에서 도저히 우리 제품으로는 시장경쟁력과 수출경쟁력을 가질수없는 분명하고도 엄연한 현실에서WTO 무역 체제하 에서 스스로 고립을 자초하고 중국과의 불필요한 무역마찰과 분쟁을 통하여 결국은 우리에게 돌이킬수없는 심각한 문제점을 유발시키는 무책임한 행동인것이다.이런점을 간과하여정부는 제도적인 정비와 예방 에 주력 하여야할것이고 엄격한 사전 정비를 통하여 중국정부와의 협력과 협조를 구한 불량 저질 제품의 국내 유입 예방에 손을 써야할것이고민간은 현명한 소비구매 형태의 개선을 통한 구매 판단력을 높혀 저질 제품이 스스로 발 붇힐곳을 없애는데 주력 해야할 것이며 무분별한 저질 한국 악덕 업자를 색출하고 리스트화하여 제도적으로 정비해 나가는 일대 방향전환이 신속히 필요 할것이다.실상을 파악하면 금방 명확해지는것이다.중국 현지에서의 불량제품의 생산자는 실상 중국업체가 아니라 한국업체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는데서 문제의 심각성을 찾아내고 개선하는 노력이 먼저 선행 되어야한다.언제나 밀수의 핵심이나 불량 저질 제품 생산, 마구 잡이식 농약 의 제품의 살포뒤에는 한국의 상인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한국에서 새는 바가지가 여기서도 새고있는것이다.불량식품을 생산공급하는 한국인 업자가 중국땅에서 발붙힐길이 없는 제도적 보완과 법정 최고 중형 구형 그리고 합리적인 시장 관세및 유통 정책의 현실화를 통하여 중국산의 안정된 공급,유통,품질의 사용의 길을 열고 사용할사람은 중국제품을 사용하되 한국산으로 둔갑 또는 불량제품의 유통을 엄격히 차단하는 선진형 개방 정책을 조속히 시행하여야 할것이다.이는 원칙적으로 중국정부에서도 엄격한 불량 농산물과 유해 식품을 정비하는 노력을 진행중인 것을 사전 이해하는 노력과 함께 향후 불필요한 중국과 중국인에 대한 국민적 자극과 한국에 대한 여러가지 분쟁을 미연에 예방 할수있는아주 중요한 일일 것이다.마치 중국이 한국시장 유입 제품에 대한 고의적이고 악의적인 불량 저질 제품만을 공급하는 국가 인양 선전하는 한국의 현실을 개탄 하지않을수 없다.원인을 찾아 함께 의논하고이의 근원적인 차단을 위하여 중국과 함께 노력하는 성의를 먼저로하는 전제하에한국은 분별력있는 중국산 제품 에대한 사전 심사제도 고시와 품질마다의 규격과 수입조건을 명시하여 중국측의 생산자에게 방향을 유도하고 스스로 품질조건을 강화하는제도적인 개선점에 주력 하여야 한다.중국의 수산물이나 농산물이나 모두다 사람이 먹는 먹거리 이기에 한국이나 중국이나 공통적으로 아주 중요하다.그리고 무분별한 일부 생산자들의 농간 또한 사실인것이다.실상이 이럴진데 시끄럽게 흥분할 것이 아니라 선진국가들의 경우를 살펴보고 사전 검역,사전 품질 규격,공정 제도 고시,검역 강화등의 절차를 개선하여 도착이전에 차단하는 개선이 필요하고한국국민에게는 안전한 중국산 먹거리를 제공하는 정부의 의지와 책임이 먼저 확고하게 개선 되어야할것이며중국측 에게는 충분히 납득할수 있는 절차와 자료를 제시하고 이의 공동 개선을 위한 노력을 구하는데 거부나 방해할 중국 정부는 없는것이다.일부 수산물과 식품에서의 불필요한 마찰은 먼저 우리의 책임을 가져야 할것이고개선을 통해서 양국이 공동 발전하고 안전한 방향으로의 정립이 먼저 선행 되어야 하지작은일을 침소봉대하여 일판만파로 확대하는 어리석음은 바람직 하지 못한것이다.이는 한국의 소비자를 불안하게하고양국간 분쟁을 유발하여결국은 중국과의 엄청난 무역 분쟁으로 이어지는 소지를 만들어 결국은 우리가 궁지에 몰리게 되는 어리석음을 야기하는 것이다.확대 보다는 사실을 적시하고 이의 개선을 위하여양국이 노력하는 협력이 필요할때이다.현지에 있는 한국인의 한사람으로서현지의 감정과 분분한 한국에대한 자극적인 표현이 중국사람으로부터 대화머리 에 올라올때마다정말 걱정이되고 안타까운 현실이 되는 오늘이다.진정한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중국 제품을 원한다면 이는 시끄러움으로 해결 될 일이 아니고양국간의 공동 협력과 공동노력에서 만이 해결 될수있는 방안이 최대의 대안 인것이다.중국정부가 올바른 판단하에서 우리의 걱정을 이해하게 될 때 중국은 얼마든지 안전한 먹거리와 농,수,축산물을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중국도처의 언론또한 연일 중국산 김치에대한 불량 제하의 기사를 비아냥으로 올리고 있고 이의 심각한 상황을우리는 경계하여야 한다. 우리는 현명한 현실 확인을 할 필요가 있는것이다.한국의 언론은 대한민국의 국익과 진정한 소비자를위한 신중하고도 현명한 판단을 가져야 할것이다.알권리와 알려야할 권리는 항상 국익이 우선 하여야한다.참고기사중국 김치 하루 세끼씩 먹어도 무해당정, 한나라일부 언론 주장에 반박 중국산 김치의 납 함유량이 국산의 최고 5배에 이른다는 한나라당 고경화 의원의 발표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과 열린우리당이 《하루 세 끼 일주일 내내 중국산 김치를 먹어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30일 국회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식의약청은 보고자료에서 《(고 의원의 조사에 따른) 최대 검출량 0.57ppm을 1일 3회 계속 섭취하더라도 인체 노출량은 납의 주간 잠정섭취 허용량의 28.8% 수준》이라고 공개했다. 고경화 의원 측은 당장《김치뿐 아니라 다른 음식에도 납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허용량의 28.8%에 불과해 안전하다'는 당정의 주장은 말이 안 된다》고 재반박했다. 이에 대해 식의약청 관계자는《다른 식품에 의한 납 섭취량을 고려해도 유해한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응수했다. 이와 별도로 이목희 열린우리당 제5정조위원장은 《고 의원이 비교 기준으로 삼은 국산 김치는 2002년 보건산업진흥원이 김치찌개와 일반김치를 섞어 검사한 것으로, 중국산 일반김치만을 대상으로 한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의 이번 검사와 단순 비교할 수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당정은 국민의 불안을 감안해 ▶학계.소비자단체.관련 업체 등으로 '김치 안전관리 기준 자문위'를 설치하고▶국산 김치 28개 제품과 중국산 31개 제품을 수거해 납.카드뮴.수은.비소 등 중금속 함량을 정밀검사해 발표키로 했다. 김선하 기자 중앙일보//길림신문사 전재보도기사인용중국산 김치 해롭지는 않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중국산 김치의 납 검출량이 국산 김치보다 최대 5배나 높다는 한나라당 고경화 의원의 발표와 관련, 중국산 김치의 납 함유량이 국산 김치에 비해 과다하지만 인체에 해로운 수준은 아니라고 28일 밝혔다. 식약청 관계자는 “다만 김치가 국민이 매일 먹는 식품으로 국민 건강에 직결될 수 있는 식품이라는 점을 감안, 국내 유통되는 중국산 김치를 수거ㆍ검사하는 한편 중국에 김치 제조과정을 검사할 조사단을 긴급 파견키로 했다”고 말했다. 또 김치의 안전성 제고와 품질향상을 위해 중금속 잔류 허용기준 등도 새로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고 의원의 발표에 의하면) 중국산 김치를 계속 먹을 경우 몸무게 60㎏ 성인이 매일 3회 납 0.12~0.57ppm을 섭취하는 것이 되지만 이 경우 인체 노출량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납의 주간 잠정 섭취허용량의 6.1~28.8%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식약청은 또 학계 시민단체 등의 김치 전문가로 ‘김치 안전관리 자문위원회’(가칭)를 구성ㆍ운영하는 한편 원산지 표시 단속을 강화하고 음식점에서 자율적으로 원산지 표시를 하도록 적극 유도키로 했다. 래원: 한국일보 (권대익 dkwon@hk.co.kr) /중국길림신문사 전재보도기사 인용중국동북경제무역연구소박영철 소장www.cnkr21.com
28    二道白河 에서올라간 白頭山 댓글:  조회:3799  추천:51  2005-10-12
북파로찾아간 백두산 초입에서 만난이도백하는 아직도가을을 파랑잎에 머물고오가는 객을 환영하고 있었다.무었이 우리를 여기로 이끄는것인지를잘알고있는것처럼이도백하는 고달픈 나그네의 피곤을 씻어주듯조용하게 울창한 송림사이로고즈넉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여기서부터 시작된백두산 오름길은천년 송림사이로 햇볓조차발디딜틈없는 울참함으로 사방을 고요케하는 힘을 가지고음습한 풀삭이는 냄세와알싸한 송림의 냄세로천만년 변화없이 그대로 있을자연의 무게로 우리를 맞아주고 있었다.기다란 송림터널사이를 헤쳐나가는길따라우리의 역사와 한이 알알이 맺혀있는소리가 들리는것 같다.꼬물꼬불 산등성이에 걸쳐있는그길을 따라헉헉대는 자동차의 신음소리와 함께천변만화가 이루어지는 백두산에 오르는길을 따라힘겹게살아가는 우리네 삶처럼쉽지안은 오르막을 올라가고있었다.저멀리 드넓게 펼쳐지는 산아래수해(樹海)와 임해(林海)를 바라보며 중간에 걸려있는 구름들이 몰려오는천상의 모습을 바라보며나는 돌연,고구려의 말발굽소리를 듣는다이흙과 이 습기가 바로 고구려의 역사와 영화와 함성을 보이게 하는것이다.가슴을 열고마주하는 바람에 온갖 뭍혀있는 그 칼 같은 기운은 바로 우리의 삶이였던것이다.천년을 두고 두고 내려오는 기운이였던 것이다.진득하고 비릿한 냄세는온몸을 타고돌아 마지막으로 내가슴의 한가운데에서응어리 지어 멈추고는 나에게 묻는다눈을 열어 세상을 보라고백두산은 세상의 혼탁을오래 머물지못하게 한다9월의 하순에도첫눈이 나린다천지를 바라보며 느낄수있는 모든 감각들이말로는 다할 수 없는전율과 감동과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누구라서 이곳에서 이런 감동을 가질수잇으랴비로 민족의 젓줄이요 근원인이곳 천지에서 백두산에서우리는 말없이 그감동과 전율과그이상의 모든 것을느끼고 깨닳고 이해할수 있는것이다.천만년을 두고 이어온핏줄과 핏줄에 배어있는 배달의 기운이알게 모르게 전해주고 있는 것이다.민족의 미래와 영화와역사와 혼을 전해주는 감동을 주는것이다.백두산은 말없이산아래 이도백하와 함께영원히 우리를 감싸않는어머니의 가슴과 같이우리를 반기고 있는것이다
27    기적소리 댓글:  조회:3602  추천:63  2005-10-12
어린시절 못살고 배고팟던 시절에내가 제일 기다려지는것은기차가 지나가는 것을 바라보는것이였다.내살던 고향은추풍령 두메산골 학교가 파하기를 기다려 우리는 언덕에 올라가한눈에 내려다 보이는철길을 따라하루에 몇번 지나가는 기차를 보기 위해우리는 허기진 배를 움켜지고그언덕을 기를쓰고 올라갔다기다림에 지칠때쯤기차는 끝없이 이어지는 철길을 따라달려오곤 긴 꼬리를 흔들며달려가는것이였다기적소리는 나를 마양 하늘에 매달아어디론가 데려가고기차가 지나간다음에야난 꿈에서 깨어날수있었다한적하다못해온통 시공이 정지된 그언덕에서나는 매일을 그렇게할수있는한까지기차를 기다리며어디론가 가고싶은 욕망을 숨기고 다시 배고픈 일상으로 돌아가야 했다청년시절 다시찾은 그언덕은온통 헐벗은 벌거숭이가 되었고기차가 지나가든 역사주변은온통 아파트 촌으로 변해버렸다세월이 지나간것처럼나도 변하고내추억도 변하고내고향도 변해버린것이다이후 다시찾지못한그언덕은 이제 흔적도 없을것이다내인생도 과거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리고허덕거리는 오늘이 남아있어나는 어디로 가버린지 오래삶의 주름진 배를 철렁이며나는 기적 소리를 찾는다고향이 그리워서가 아니라허허로운 내 삶속의 기적소리가 듣고싶은것이다.예전것은 지나가고공허로운 철길만 남아한없이 뻗어가는그 적막속에서나는 어디로 가고있는것인가?어디로 가고싶은것인가?내어릴적 소망을 담아그 고향으로 다시 갈수있다면나는 다시 배고픈 육신과 영혼을 추스릴수있으련만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여행을 준비할수 있으련만기적소리는 멀어져가고내영혼은 오늘의 가위에 눌려 신음하며과거도 사라지고오늘만 남아서외로운 도시 콘크리드에 묻혀고달프고 고달픈 흔적만 남기며유령처럼 떠돈다그옛날 기적소리에 꿈을 실어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어린마음으로돌아가할수만 있다면 다시살고싶은것이다할수만있다면돌아가고 싶은것이다기적소리가 유난히그리운 밤에
중국 동북은 과거 중국의 초기에 거대한 공업지역이였슴을 잊어버려서는안된다.공업기반지역적으로 인접한 소련의 막대한 지원과기술협력으로 과거 중국에서의 제일의 공업도시였으며지금도 이기반을 이용한 잠재력이 막강한지역임을 이해해야 할것이다.농업생산량또한 동북은 전중국 어디에서도 찾아볼수없는 농업주산지이다.이를 이용하는 가공생산은 앞으로 세계의 식량자원화및 무기화에따른 정책변화와 함께 한국으로서도 주요한 식량자원확보에 필수적인 곳이며콩,옥수수,쌀,수수등의 생산량은 전국 제1위이며 이를 이용한 가공분야는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수없는 동북많이 가진 유망분야이다.전력.용수몇년전부터 이미 시작된 중국전역의 전력부족과 공업용수부족은동북에서는 해당되지않는다.풍부한 수력발전과 화력을 이용한 전력은 공업지역의 전력수요에 지장을 주지않으며 공업용수또한지장을 받지않는다.노동력및전문인력동북은 중국 유수의 교육기반을 갖춘 각분야의 인력을 공급해주는 교육 인재가 풍부하다.하얼빈공업대학은 중국의 골간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유수의 대학으로역사가 200년을 자랑하는 공업분야의 인재양성의 메카이며기초공업부터 전력,수리 전자,우주항공에이르는 첨단분야의 인재를 양성한다,이와함께 장춘 길림대학,공업대학등의 유수의 전문인력공학도 양성은 이미전중국에 명성을 얻고있으며장춘의 제일자동차 (전중국 제일,최초의 자동차 공업및 생산을 주도한다)와관련기관에서 배출하는 기초,전문인력은충분한 공업기초 인력을 제공한다.또한 일반공원및 전문직은 여타도시에 비견할수없는기초 과정을 졸업한 풍부한 인력조달이 가능하고인건비또한 남방지역에 비견할수없는 저임조달이 가능하다.자연자원중국 동북은 풍부한 매장량을가진 석유,석탄,우라늄,등 미개발자원의 보고이다.이와함께 수많은 천연약재와 건과류 산채등의 가공 개발은 동북이 가진 천혜적인 우세점이다.시장개척동북은 러시아시장과 동유럽시장 및 북한 한국을 위시하는 동북아시아의최고 요충지이다.이지역에 위치한 몽고,유라시아 대륙을 시장권으로하는 생산및 무역거점은최고의 상권을 보장한다.또한 동북시장 자체의 엄청난 잠재력은 상대적으로 발전한 남쪽으로부터의시장 포화를 새로운 동북에서의 시장확보가 가능하게 해준다교통.물류인프라동북은 중국 발전과 함께 거대한 교통요충의 새로운 건설을 통하여전국 전세계 사통팔달의 교통 물류 운송체제를 정비하고 개발을 가속화하고있다.이미 전국주요도시를 거점으로 연결하는 고속도로는 얘전의 동북의 교통난제를 해결하였으며장춘,하얼빈,내몽고,심양,단동,훈춘,대련,영구를 기점으로하는 철도망 정비,내률철도,고속도로,항공망을 대폭확충하였으며 향후5년이내에전중국과의 연결운송이 가능한 체제로의 가속발전이 진행되고있으며내륙의 물자가 신속히 이동할수있는 체제를 정비확충하는도로,교통,물류 운송의 거점으로 변모하고있다.관광및 오락산업천혜적인 관광자원을 가진 동북은 일년 사계절을 풍광수려한 관광자원의 보고이다.백두산(장백산)을 효시로하는 관광자원및 사업개발은 중국제일의관광자원 보유 지역임을 부정할수없다.세계가 탐내는 신흥시장 중국 동북세계유력지인 포브스는 중국에서 제일 공장설립여견이 좋은 지역으로중국 길림을 선정하였다.저임금 잘발달된 교통망,고학력 기술인력조달싼 원부자재,등의 매력을 가진 동북은중국 중앙정부의 동북진흥정책과 동북노공업기지 발전정책의 대폭적인중앙의 자금지원과 세제,우혜정책을 제공하는 과거의 침체 동북이 아님을 인식하여야한다.이외에도 유엔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두만강유역 개발 정책,각 성급 대외 개방정책과 해외 투자 우혜정책,세수우혜정책은중국 동북의 진출에 저극적인 중국 동북정부와 함께 새로운 신흥시장으로의 잠재력을 보유한 유망 지역임을 부정할수없다.동북발전의 큰 걸림돌이자 장애요소이였든과거의 미온적이고 실적위주의 미숙련 지도자들의 들의 국제 경험부족인 정책 집행기구와 조직의 대폭적인 혁신은 이미 외국에서 경험하는 젊은 행정공무원으로 교체되고 있으며이미 동북3성의 주요 지도자들은 탁월한 중국의 2세대 지도자들로 체워지고있으며과거의 동북을 새로운 21세기 동북아 중심지역으로의 발전으로변화 시키는 구조개혁을 실천중이다.현실적인 조직,구정정비와 함께새로운 동북의 발전과 변화를 실천 하고있는중이다.새로운 동북지역의 주목은 거대한 동북 시장잠재력과 함께동북아 지역경제의 변화를 예고하고있다.한국기업과 기업인은새로운 동북에 주목하여야 할것이다.침묵의 동북은 이제 거대한 예전 공업대성의 영화를 위한잠에서 깨어 동북아지역의 중심지역으로 발전하는 전략요충으로 변모하고있다.과거의 인식에서 벗어나는 과감한 진출전략을 서둘러야 할때이다.이미 독일은 동북지역에 대한 독일정부 총리의 직접방문과 관심을 통하여 엄청난 투자를 진행중이며 일본,을 비롯한 많은나라들이 이미 이지역의 집중투자를 준비하거나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세계가 몰려오는 동북시장을 소홀히하는우를 범해서는 안될것이다.
25    희망이란 말속에 뭍혀있는 슬픔 댓글:  조회:3918  추천:51  2005-09-28
희망이란 말속에 뭍혀있는 슬픔 가을이 오는소리에 세상살이의 혼돈의 잠에서 깨어내 마음의 문을 열면누구나 할것없이 약간은 회상의 시간이 되고지나온 시간에 대한 약간은 후회도 때로는 그라움도 아쉬움도 조금씩은 서글픔도 가지게 마련인것이다.삶의 편린들이 조각되어 흩어지는 소리가 들린다.여유없는 삶이란 이렇듯이 늘시끄럽기 마련인것이다.우리의 삶이 바로 여유없는 삶인 것이다.작고도 작기만한 일상의 일들로 인하여오해도 쌓이고 할퀴고 헐뜻다가어느새 그 허허로움이 나에게로 돌아와 버리는 날카로움에놀라곤 하는 어리석음 자체인것이다.이제부터 우리는 스스로의 물음에 진실하여야한다.내편견이 오히려 모든 것을 깨버리는 것이 아니였는지내 부족함에서온 오해가 모든 것을 힘들게 하는 어리석음이 아니였는지내자만이 남을 힘들고 어렵게 만들지 않았는지?그리고는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깨어버리는 돌이킬수없는 실수가 되지는 않았는지?이것이 내자신과 함께 스스로가 인정이 되었다면이제는 변화 해야할것이다.그리고 다시 시작해야하는것이다.예전과는 다른 변화가 필요한것이다.새로운 출발은 항상 두렵고 용기가 필요한것이다.그것이 진정한 용기인것이다.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용기는바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삶의 시작인것이다.언제나 옛것은 지나보면 소중한것이고그소중함으로 인해서 빛이나는 것이고 영원한 것이다.역사가 그렇고위대한 영웅의 삶이 그런것이다.이기지못할 고통은 없고 견디지못할 노고는 없는것이다그것을 피해가며 빠른길을 찾아다니는 어리석음으로종내에는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정리귀정의 길을 걸어가는것이다.그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어리석음이며 그어리석음은 나만이 아닌 누구나 가진 보편적인 어리석음 그자체인것이다.일어서는 용기가 필요한 것은바로 새로운 변화를 인정하고과거를 잊어버리는 용기를 더하여 새로운 시작에 몰입하는것이다.성공에는 당연히 그만큼의 고통이 함께하는것이고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이란 당연하게희망이란 말속에 뭍혀있는 슬픔과 함께 살아가는 고독인것이다.그래서 원래로 돌아가고매일을 다시 살아야 하는것이며더불어 사는 지혜가 필요한것이다.내스스로의 부족함에 더하여 함께라면그삶의 모습이 제대로 인것이며비로서 삶의 가치가 빛나는 성공을 이루는것이다.희망이란 말속에 뭍혀있는 슬픔은삶의 빛나는 진주인것이다.그러기위하여 우리는 희망을 가지고살아가는것이며 희망과 더불어 슬픔을 가지고살아가는 허허로운 인생일뿐 인것이다.2005.9.26 밤장춘에서 박영철
24    바보와 현자의 10가지 비교 댓글:  조회:3980  추천:39  2005-09-12
1.바보는 고집을 유난히 즐기고 그 고집으로 망한다-현명한자는 자기잘못을 스스로 인정하고 변화 하기를 줄긴다2.바보는 자기가 최고라는 자만과 착각을 즐기고-현명한자는 자기가부족 하다는것을 늘마음에 새기고 변화를 위하여 노력한다.3.바보는 오로지 하나만을 주장하고 그주장을 쉽게 바꾸려 하지않는다.-현명한자는 여러 가지 길이 있다는 진리를 통하여 매일 새롭게 변화하기를 즐긴다.4.바보는 항상 시끄럽고 자기주변에 사람을 불러 모으려 애쓴다-현명한자는 항상 조용하며 자기길을 가는 고난을 즐긴다5.바보는 언제나 외롭지만 항상 외롭지 않다고 생각한다-현명한자는 자기스스로가 외롭지 않기에 타인의 의사에 신경 쓰지않는다6.바보는 자신의 실수와 잘못을 절대 인정 하지못하고-현명한자는 자신의 실수와 잘못을 솔직히 인정한다7.바보는 자기것을 잃으면 길이 없어 침몰하지만-현명한자는 자기것이 없어도 절대 침몰 하지않는다8.바보는 언제나 분명함과 명백을 입에 담지만 자신의 일조차 정리하지못하며-현명한자는 언제나 조용히 정리를 즐기고 결과를 기다림을 즐긴다9.바보는 자기만의 생각을 남에게 전달하고 동조 해주기를 강요하지만-현명한자는 절대로 자기주장을 타인에게 강요하지않는다10.바보는 성급하지만-현명한자는 절대로 성급하지 않는다
23    몰입 댓글:  조회:3952  추천:51  2005-09-12
스스로가 계획하고 준비한일이라면자신의 헌신과 모든 것의 몰입을 통하여결과를 기대하여야 한다기다림도 때로는 아주 중요한 덕목이다.한가지 일에 소홀한 사람은두 번째 일에도 보람을 찾기란 어려운것이다.스스로의 욕심을 절제하고수많은 도전과 고난에도굴하지않는카리스마를 가진자 많이 몰입을 즐긴다몰입이라함은오로지 자신을 던지고불길에 들어가는 자기 분신행위이다.그래서 몰입을 통해서많이성자는 성자의 길을 터득하고어리석은자는 비로서 현명함을 터득하는것이다비로서 타인으로부터의 존경과 스스로는 삶의 이치를 터득하는것이다.몰입하는자는 절대로 강요하지않는다스스로 고난을 즐기고그고난을 통해서 거듭나는자기 변화에 적응하는것이다몰입은 실패와 성공을 논하지않는다오로지 자기와의 싸움에이기는 인내와 연단과 모든 것을 토해내는과정을 통하여새롭게 태어나는것이다.몰입이 필요한것은몰입을 통하여새로운 새상을 발견하고자신의 부족함을 깨닳는것이며겸손함과 부끄러움을 통하여함께하는 지혜를 깨닳을수잇기 때문이며몰입을 통하여원하는것을 비로서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한가지일에 몰입하는것은과정이 고통스러운것이지이겨내지못하는것은 어디에도 없는것이다몰입의 결과는찬란하고소중하며보람된것이기에모든 것을 버리는 겸손으로어떤일에 몰입하는것은차라리 행복인것이다.박영철
22    카리스마 댓글:  조회:3863  추천:57  2005-09-12
카리스마카리스마란태어날 때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끊임없는 연단을 통하여만이 얻어지는 것이다.사람은 모두가 동등하고 평등하다영웅은 그런 사람들 가운데에서 태어난다.영웅은 반드시 카리스마로 대변 되는 독특한면모를 가진 사람인 것이다.스스로의 변화와 혁신읋 통하여생겨나는 카리스마는고집이 아닌 그사람의 진정한 내면을 보여주는것이다.카리스마는 무서운 성격이 아니라부드러운 내면을 기본으로외형으로 표출되는 강한 신념 인것이다사람들은 카리스마를 좋아하고스스로가 가진 카리스마를 위하여살아가는 것이다.나 스스로가 카리스마를 가지고있다고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분명한 소신과 겸손함과 이해와 아량과때로는 강한 소신을 굽히지 않는것이다.그래서 카리스마는 인간적이고생명을 자긴 정신인 것이다고집과 허약한 가식에서 가공하여 만들어지는카리스마란 결국은 추락하는것이다오랜 연단의 과정과 혹독한 내면의 세계와 싸워이긴자의진정한 카리스마는그래서 존경과 사랑을 받는것이다외로운길을 마다않는 카리스마는이래서 값진것이고충분히 존경받을 만한 값어치가 있는것이다.
21    욕심에서 벗어나라! 댓글:  조회:3616  추천:50  2005-06-10
욕심에서 벗어나라! 누군가 욕심이 없는사람이 있겠는가 마는우리는 늘 자신 스스로의 욕망과 욕심에서벗어나야만 한다.자기 스스로의 욕심이 과하면무슨일이든 부담을 가지게 마련이다.내자신의 욕심의 뒤에는상대의 욕심이 있다는것을 깨닳아야한다.내스스로 욕심을 벗어던질때에비로서 상대도 과한 욕심을 벗어버릴것이다.욕심으로인한 걱정과 불신과 의혹으로인하여본론은 어디가고 끝이없는 걱정많이 자신을 해친다.모든 것이 걱정이고 의혹이고 불안하고 확신이 없을때일의 진전이 여의치못할때는 반드시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을 반성하는스스로의 노력과 욕심에서 비롯된 오류를 찾아내어스스로를 변화 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내가 아니면 누가 했단말인가?상대를 원망하고 단점을 찾아 약점을 만들기를 즐기고 준비하기 이전에먼저 내자신의 잘못과 허욕과 욕심을 찾아내여먼저 반성하고 스스로를 변화하여야한다.판단과 실수를 남에게 전가하기이전에그잘못으로인하여 자신이 헤어나지못하는어리석음으로 인하여스스로의 자가 당착 의 함정에 빠지는불행을 만드는 실수를 경계해야한다.그부담으로 인하여스스로 일에대한 열정을 잃어버리게 되고순수성을 버림으로 인해서힘겨운짐을 스스로 지게 된다.엤말에 염불에는 맘에없고잿밥에만 맘에있다는 말을 기억할일이다.염불을 제대로 외우고 스스로의 성취와 깨닳음이 중심이 있을때사람들은 비로서 잿밥을 들고 찾아올것이다.일을추진하는도중에왜 일이 늦어지는지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지이를 경계 하고원인을 찾기이전에내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반성 해야할것이다.스스로의 도취에서 비롯된 일방적인 계획인가?현실에 맞지않는 구태의연일까?자기만의 주장과 계획을 상대에게 강요하는것은 아닐까?의욕만 앞세운 무리수가 아닌가?본질은 없어지고 상대의 원하는 방향을 찾지는못한것은 아닌가?이러한 모든일들의 어려움속에는내 자신의 무리한 욕심이 원인인것이다.욕심에서 벗어나야한다.그러면 새로운 생각과 아이디어로 충만한 새로운 일들의 모습이 보인다.내가아닌 남을 위한 일에는 반드시 상대가 따를것이기에~우리는 비로서 함께하는 성취와 나눔이 있는것이다.가슴을 활짝펴고깊은 심호흡을 통하여홀가분한 마음으로욕심의 옷을 스스로 벗어던지는용기를 통해서보람과 성공이 함께하는희망의길로나가게 될것이고성공의길이 비로서 보일것이다.그리고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할것이라면세상은 공평하고진실을 전제로한 공의로운일이라면처음은 고난인것같아도끝은 성공이요 공감이요 성취를 얻는것이며험난한 과정을 지난후에야이길을 간이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것이다.우리는 그길을 가야하고그길을가야만하고그길을 위하여우리것을 버려야 사는 새로운 삶으로 변해야한다.욕심만으로 채워진 우리의 몰골을 보고는어느누구도 이세상 어디에도우리의 욕심을 위하여 만족을 주는곳은 없을것이다.우리는 여지껏우리가 살아온길을 통해서숫한 어리석음과 자만심과잘난 마음으로 이길을 찾아헤메였지만결과는 참패였슴을스스로 고백하고스스로가 잘나지 못하다는 확실한 반성과어리석음을 인정 한뒤에스스로 변화해서 새로운길을 가야할것이다.그리고 내부족함을 함께하는 사람들과의보충으로 새로 태어나야만 하는것이다.이세상어디에도인간 누구에도완벽한것은 없는것이다.완벽하다고 생각 하거나 스스로 자신을 내세우고 주장하는자는스스로 못난것을 인정하는것과 다름없는바보일뿐이다.그래서 같이하고 함께하고 조직이필요한것이다.나의 장점과 타인의 장점이 맞아떨어지고나의 단점을 뭍어주고나의 부족을 메워주고 채워주는함께하는 만남과 조직이 필요한것이다.끝까지 자기주장을 굽히지않는다는것은소신이지행동이여서는 안되는것이다.이런자는 조직을 와해시키는가장 경계 해야할 대상이며정리해야할 우선순위를 가진자이다.그리고 이런자는늘 시끄럽기 마련이고 자신의 주장에대한분분한 의견으로 끊임없는 불만으로 항상자기에 시선을 끌기를 즐긴다.조직은 단체의 목표와 명분을 위하여 존재 하는것이지개인의 욕심을 채워주는곳이 아니다.그래서 조직은 각각의 욕심을 위하여 존재하는것이아니고커다란 꿈을 만들고 가꾸어서조직원에게 긍지와 삶터와 새로운창조를 통해서거듭날수있는 텃밭을 만들어주는곳이다.그래서 더불어 살고 더불어 발전하는 조직이 되고 틀안에서 함께 공존하며 발전하는것이다.우리는그길을 통해서우리의 꿈을 얻고 성취하고그리고 비로서 원하든것을 찾을것이다.바로 이시대에우리에게 필요한 사람들인것이다.함께하며자신의 부덕을 늘 인정하면서스스로의 부족함을함께하는 인연을 통해서같이 발전하기를 위하여 꿈을 가진이들이 필요한것이다.사업이 중요한것이아니라어떤사업이든이런이들의 만남과함께하는 고난과 열정이우리에게 필요한것이다.내욕심을 내세우지않고꿈과 희망과 하고싶은 일들을 하는 긍지와나를 작게는 사랑하고철학을 가지고오늘의 배고픔을 견디며스스로 긍지로 뭉친 그런사람들이 필요한것이다.내가아닌 우리를 위한사명을 다시 스스로 만들어가는우리여야하는것이다.말하지않아도 스스로 믿음을 가진자기 자신에 충만한신뢰가 필요한것이다.나는 그런 함께하는 만남을 위하여 기다릴것이다.그리고 내스스로 욕심을 버릴것이다.믿거나 말거나내길을 가는 용기를 다할것이다.고통이 두려우면 차라리내스스로 세상을 떠나는 용기를필요로 할때까지단 한사람이라도 뜻을같이하는 내인생의 후회없는 소중한 벗들을 기다릴것이다.그리고 위하여 기도 할것이다.어차피 한번의 인생이라면하나님께서도 응답하실것을 믿으면서~~
20    기회란 노력하지않는한 오지않는것이다 댓글:  조회:3480  추천:47  2005-06-10
기회란 노력하지않는한 오지않는것이다 우리가기회를 기다리는것은노력을통해서 모든 공력을 기울이고집요한 집념과 모든것을 다한뒤에타이밍을 통한 성공의 순간을위하여찾는것이 바로 기회이다.기회란 공짜로 찾아오는 어부지리도 아니요노력하지않은자에게 찾아오는 복권당첨도 아닌것이다.기회를 판단하는 사람은한가지일에 매진하여집념을 통한 지혜속에서 찾아지는타이밍을 말하는것이다어리석은자는 수고를 즐겨하지만기회를 찾을줄모르고쉽게 가려하는자는기회는 볼줄알지만잡을 줄 모른다.그래서 기회는 자주있는것같지만없는것이다.스스로 노력하고 모든열정을 다한자에게만찾아오는 하나님의 섭리이며부처님의 자비이며알라신의 은혜인것이다.그래서 기회는 공짜가 아니고 값어치가있는절대절명의 순간에 다가오는 은사인것이다.그기회를 아는자는 복이있는자이며복을 받을수있는 기회를 아는자이다.오로지 한가지일에 전념하여기회를 찾으려 애쓰는 자에게만 내리는 참 기회인것이다.그 기회가 오고있는것이라는스스로의 느낌을 가진자는 그래서복이있고 기회를 성공으로 반전시키는 충분한 능력을 가진사람이기에성공할수있는 준비를 갖춘자이기도 한것이다.깨어있으라는 말은 바로 기회를 잡기위한 노력이 필요로 하기에 하는말이다.기회를 기회인줄도 모르고 지나버리는어리석음을 경계해야 한다기회한 노력하지않는한 절대로기회가 찾아오지않는다는 진리를 깨닳는자는 복이 있는것이다.그런사람은 최악의 환경을최고의 환경으로 변화하는 기회를 잡을수있는 능력을 가진 성공의 열쇠를 가진자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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