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인민대회당 도우미, 인터넷스타(网红) 등 전문인재들을 육성하여 취직의 폭을 넓혀주고 있는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에서는 3월과 4월,여러분야에 1만6000원에 달하는 방역물자와 성금을 방역제1선에 전했다.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는 설립된이래 사회의 책임을 한시도 늦춘적이 없었다. 올해도 례외가 아니다. 코로나 예방통제를 위해 제1선에서 분전하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방역물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소독수와 입쌀 구입에 나섰으며 한편으로는 모금행사를 벌였다.
지난 4월 13일,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당지부 의 십여명 당원들은 최옥금(교장)서기의 인솔하에 방역제1선에서 분전하고 있는 건공가두판사처를 방문하고 입쌀 1000근을 전했다. 이에 앞서 3월에는 원방사회구역 대양아원소구역 등 여러 부문에 소독수 600근, 입쌀 1000근,후원금을 전했는데 그 가치가 도합 1만6000원에 달한다.
최옥금 서기는 "의료일군, 지역사회일군, 공안, 기층간부, 보도일군, 환경미화, 자원봉사자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체가 합심하여 코로나와의 저격전을 치르고 있는데 우리라고 어떻게 수수방관할 수 있겠느냐"며 " 사실 후원이라기보다 우리 교원들의 따듯한 마음을 전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에서는 사회의 공익사업을 인성교육의 한개 과제로 생각하고 적극 실행해왔으며 그 선두에는 항상 당원들이 있었다.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는 설립된이래 해마다 12.9활동을 개최해 나라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했으며 교내에 "비상애심봉사단"을 설립하고 사랑의 마음을 싹트게 했다. 또 해마다 연변TV '사랑으로 가는 길"프로 제작진에 후원의 손길을 아끼지 않았으며 연변부덕축구구락부에 10만원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애심을 실천해 왔다. 그동안 후원한 금액이 100만여원에 달한다.
*被中共延吉市委组织部,授予“党建强,发展强”模范单位
*崔玉锦书记多次获得延边州党委组织部,延吉市党委组织部颁发的“先进党工作者”称号
*延边州,延吉市先进基层党支部
*建工街道先进非公基层党组织
*延边州五四红旗团(总)支部
*我校荣获“抗击疫情贡献奖”
글 문야/사진 연변항공승무원기공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