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주 제15기 인대 상무위원회 제6차 회의가 주정무중심에서 있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조룡호,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들인 기개기, 윤성룡, 정조려, 김상진, 왕연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주정부 부주장 풍도, 주중급인민법원 원장 유성일, 주인민검찰원, 길림성중급인민법원 연변림구분원, 길림성인민검찰원 연변림구분원 관련 책임자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김상진이 제1차, 제2차 전체회의를 사회했다.
제1차 전체회의는 주인민정부가 한 2016년 전 주 재정결산(초안)에 관한 보고, 2016년 주본급예산집행 및 기타 재정수입지출에 관한 심계사업보고, 전 주 2017년 1월-8월 예산집행정황에 관한 보고(서면), 2017년 주본급예산조정방안(초안)에 관한 보고, 2017년 전 주 계획지표조정방안(초안)에 관한 보고를 청취, 심의하고 주 제15기 인대 재정경제위원회가 한 2016년 주본급재정결산(초안)에 관한 심사결과보고(서면), 2017년 주본급예산조정방안(초안)에 관한 심사결과보고(서면), 2017년 전 주 계획지표조정방안(초안)에 관한 심사결과보고(서면)를 청취, 심의했다.
제2차 전체회의는 주중급인민법원에서 한 전 주 법원집행사업정황에 관한 보고를 청취, 심의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가 한 전 주 법원집행사업정황에 관한 조사보고(서면)를 청취했으며 주인대 상무위원회 조사연구조가 한 우리 주 조선족문화전승혁신사업에 관한 조사연구보고를 청취, 심의했다. 이어 회의는 주 제15기 인대 법제위원회가 한 <연변조선족자치주 로인권익보장조례(수정초안)>수개정황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연변조선족자치주 로인권익보장조례(수정초안 수개고)>를 심의했다. 회의는 또 주 제15기 인대 상무위원회 법제사업위원회가 한 <연변조선족자치주 주택공적금관리조례> 립법 후 평가정황에 관한 보고(서면)를 청취하고 주인민정부가 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집법검사조의 <연변조선족자치주 봉업조례> 관철실시 정황을 검사한 보고의 심의의견》을 시달한 데 관한 보고(서면)를 청취, 심의했으며 인사임면사항을 심의했다.
조룡호가 제3차 전체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첫째, 정치를 지키는 높이에 서서 일찍 사업하고 면밀하게 조직하며 19차 당대회 정신 학습, 전달과 관철, 시달 사업을 전면적으로 틀어쥐여야 한다. 광범하게 동원하고 회의정신의 학습, 전달을 체계적으로 전개하며 실제와 결부하여 방향을 장악하고 임무를 명확히 하고 총괄적으로 추동해야 한다. 둘째, 주 15기 인대 1차 회의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것을 핵심으로 진척을 다그치고 집행을 강화하며 올해 상무위원회 사업목표와 임무의 원만한 완수를 보장해야 한다. 전력으로 년초에 확정한 사업의 추동, 시달을 전력으로 틀어쥐고 직무리행경험총화를 참답게 전개하며 주 15기 인대 >>3차 회의 준비사업을 총괄적으로 돌봐야 한다. 셋째, 명년의 주인대 상무위원회 제반 계획을 미리 잘하는 것을 토대로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정밀하게 추동하며 품질제고, 효과증가와 혁신시달의 문장을 잘 써내려가야 한다. 립법질제고와 기제보완에서 새로운 진척을 거두고 감독강도를 높이고 감독작용을 발휘하는데서 새로운 성과를 취득하며 대표가 직무리행하는 데 대한 봉사와 의견처리를 강화하는데서 새로운 돌파를 이룩해야 한다. 넷째, 상무위원회 전체 사업성과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직책을 리행하고 주동적으로 사업하며 내부건설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상무위원회의 집체심사에 참답게 참가하고 대표련계임무를 엄격히 시달하며 각 전문위원회와 전문위원회 위원의 작용을 일층 발휘해야 한다.
연변일보 김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