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엄서기 회의 사회
4월 28일, 2017년 제11차 주당위 상무위원회의가 연길에서 개최됐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1.4분기 전 주 경제운행정황 및 향후 사업배치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4분기, 복잡한 국내외형세하에 각급, 각 부문은 중앙과 성, 주 당위의 결책포치를 참답게 시달하고 경제발전의 새로운 정상상태에 주동적으로 적응했으며 공급측면의 구조성개혁을 주선으로하는것을 견지하고 전력으로 성장을 안정시키고 구조를 조정하고 전환을 촉진했으며 경제사업은 일정한 성과를 취하했고 경제운행은 총체적으로 평온하였으며 성장을 안정시키는 압력은 일층 높아졌다. 각급, 각 부문은 신심을 굳히고 실속있게 틀어쥐며 실제적인 사업성과로 경제의 평온하고 비교적 빠른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응당 전력으로 대상건설을 틀어쥐고 전 성 “세가지 틀어쥐기”대회 정신과 봄철대상 “세가지 조기 시달”행동포치를 깊이 관철하며 올해의 대상건설에서 큰 돌파를 이룩해야 한다. 응당 전력으로 공업운행을 안정시키고 공급측면의 구조성개혁을 둘러싸고 “세가지 제거, 한가지 감소, 한가지 보충”을 드팀없이 추진해야 한다. 응당 전력으로 재정토대를 다지고 세원기업과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을 강화하며 다원화된 세원기업구조를 구축해야 한다. 응당 전력으로 봉사업발전을 가속하고 계속하여 봉사업기업 방조부축 전문행동을 실시하며 봉사업 난관공략의 태세를 잘 유지해야 한다. 응당 전력으로 개발개방을 추진하고 국가와 성의 제반 정책을 잘 시달하며 개방플랫폼의 층차와 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응당 민생보장을 힘써 틀어쥐고 민생공사와 민생실사를 잘해야 한다. 응당 안전생산의 끈을 잘 틀어쥐고 효과적으로 방지하며 중특대사고를 견결히 억제해야 한다.
회의는 “주생태환경보호사업직책규정”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환경보호사업을 강화하는것은 중앙의 중대한 결책포치이고 동시에 각급 당위, 정부의 피할수 없는 중요한 직책이다. 각급, 각 부문은 사상적으로 일층 중시하고 습근평총서기의 환경보호에 관련한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관철하며 중앙과 성당위의 요구포치를 견결히 시달하고 환경보호사업에서 더욱 큰 성과를 취득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책임을 강화하고 “규정”의 요구를 엄격히 준수하며 “당과 정부 동일한 책임, 한가지 일터 두가지 책임”을 견지하고 직책체계와 문책제도를 보완하며 한급이 한급을 틀어쥐고 층층이 시달을 틀어쥐는 환경보호 책임시달 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집행을 힘써 틀어쥐고 효과추궁을 강화하며 문제방향을 견지하고 뚜렷한 문제를 다그쳐 해결하며 환경보호위법사건에 대한 폭로를 강화하고 전사회적으로 환경보호를 중시하고 지지하며 억세게 틀어쥐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회의는 또 전 주 빈곤해탈 난관공략에 대한 감독지도정황을 연구토론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4분기에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정밀화 빈곤층부축, 정밀화 빈곤해탈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시달을 억세게 틀어쥐였으며 독촉검사를 강화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제반 사업은 적극적인 진척을 취득했다.
응당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정확한 방향을 잘 장악하고 “정밀화”요구를 참답게 시달하며 진정한 빈곤을 부축하고 진정하게 빈곤을 부축하며 진정으로 빈곤에서 해탈하고 사업의 실속, 과정의 착실, 결과의 진실을 보장하며 빈곤해탈의 성과가 군중의 인정을 받고 실천의 검증을 이겨내게 해야 한다. 응당 책임을 일층 시달하고 도급책임을 참답게 시달하며 빈곤마을을 도와 실제곤난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응당 독찰, 책임추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강력한 책임추궁을 통해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실효를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연변주 ‘중국공산당 당위(당조)리론학습중심조학습계획’관철, 시달 실시방법”, “주당위 리론학습중심조 2017년 학습계획”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중앙과 성, 주당위의 요구포치에 따라 중심조의 학습을 강화하는것을 보다 돌출한 위치에 놓으며 중요일정에 편입하고 엄격히 집행하며 중심조학습의 제도화, 규범화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학습중점을 돌출히 하고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연설 정신과 당중앙이 국정운영에서의 새로운 리념,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전략을 깊이 학습, 관철하며 광범한 당원이 “네가지 의식”을 굳게 수립하도록 교육, 인도하고 항상 사상, 정치, 행동에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해야 한다. 학습을 실천에 옮기고 방식방법을 혁신하며 문제방향을 강화하고 중심조학습의 질과 수준을 제고하며 학습성과를 당을 엄격히 다스리고 당내정치생활을 엄숙히 하는 실제성과로 전환해야 한다.
회의는 전 주 통계사업정황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주 각급, 각 부문 특히 통계부문은 인식을 제고하고 통계사업을 잘하는 책임감, 긴박감을 증강하며 새로운 형세, 새로운 임무에 적극 대응하고 제반 사업을 착실히 틀어쥐며 전력으로 통계사업의 승급을 추동해야 한다. 거시적경제형세와 중대한 경제문제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거짓과 과장을 견결히 반대하며 통계수치의 질을 확실히 제고하고 경제, 사회 발전성과를 정확히 반영하며 당위, 정부의 결책에 진실하고 믿음직한 의거를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2017년 주급 지도자 연룡도신구역 중점사업과 중대대상 도급추진 사업방안”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도급지도자는 인식을 제고하고 사업표준을 한층 제고하며 도급실효를 증강하고 진정으로 도급하고 방조하고 촉진해야 한다. 책임담당을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대상조사연구를 진행하며 첫시간에 문제와 곤난을 해결해야 한다. 추적, 효과추궁을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도급정황을 료해, 통보해야 한다. 선전강도를 높이고 신구역의 가속발전을 위해 강대한 여론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이어 회의는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경상화, 제도화를 추진할데 관한 사항을 연구했다. “연변주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경상화, 제도화를 추진할데 관한 실시방안(토론고)”, “연변주 주급지도동지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경상화, 제도화를 추진할데 관한 구체방안(토론고)”, “전 주적인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 경상화, 제도화를 추진하는 가운데서 ‘여섯가지 인솔, 여섯가지 쟁취’현급 지도부 사상정치건설활동을 전개할데 관한 방안”과 “ ‘변강에 나붓기는 당기’공정을 실시하고 변경농촌에서의 당의 건설을 강화할데 관한 의견”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의 경상화, 제도화를 추진하는것을 당의 전>>3면적인 엄격관리의 전략성, 기초성 공정으로 틀어쥐고 당중앙의 제반 결책포치의 시달, 성과달성을 보장해야 한다. 일상에 융합시키고 경상적으로 틀어쥐며 지도간부라는 “관건소수”를 틀어쥐고 당지부건설을 중요한 기본건설로 삼으며 당의 모든 사업은 지부로 귀납되는 선명한 방향을 수립하고 한급이 한급을 틀어쥐고 층층이 시달을 틀어쥐며 우리 주의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양의 경상화, 제도화 사업의 실효를 보장해야 한다. 변경농촌의 당의 건설을 고도로 중시하고 변견일선의 당의 건설을 강화하는것을 중요한 의사일정에 편입하며 재력보장을 강화하고 총괄을 견지하며 변경지역의 장기적인 조화안정에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이어 회의는 주 과학기술협회 제8차 대표대회를 소집할데 관한 정황회보와 2016년 성과심사평의결과 및 주직속단위의 성과상금표준을 제고할데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중공연변주위 2017-2021년 순찰사업계획”, “중공연변주위 2017년 순찰사업배치의견”, “중공연변주위 2017년 제1회 순찰사업방안”을 심의함과 아울러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연변일보 김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