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연변주정부에서 있은 소식공개회에 따르면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4기인대5차회회가 오는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연길아리랑극장과 백산호텔에서 개최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연구실 주임 류병의 사회로 진행된 소식공개회에는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민광도, 주당위 선전부 부부장 리호남이 참가하여 이번 회의의 주요의정과 보도요점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광범한 군중들에게 회의정신을 전면적이고도 정확하며 신속하게 보도할것을 요구했다.
이번 회의 주요의정은 다음과 같다. 12일 오전 8시 30분, 연길아리랑극장에서 개최되는 제1차 전체회의에서는 《주인민정부사업보고》,《연변조선족자치주국민경제와 사회발전 13.5계획요강(초안)》,《주인민정부 2015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집행정황과 2016년 계획(초안)에 관한 보고》,《주인민정부 2015년 예산집행정황과 2016년 예산초안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오후부터 각 대표단별로 심의하게 된다.
13일 오후에 열리게 되는 제2차 전체회의에서는 《주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주중급인민법원사업보고》, 《주인민검찰원 사업보고》와 《연변조선족자치주 자연광천수 수원환경보호조례 (초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다.
14일 오후에 소집되는 제3차 전체회의에서는 선거를 진행하고 각항 결의와 결정(초안)을 표결하며 선거결과를 공포하게 된다.
한편 이번 회의에 참가하는 대표들은 11일 오전 연길에 도착하여 회의의정(초안)을 표결하고 대회주석단과 비서장을 선거하는 예비회의에 참가하게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