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주정부 14기 제17차 상무회의가 연길시에서 소집되였다. 주정부 리경호주장이 이날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전국국유림구개혁협조회의정신과 전 주 중점대상추진 및 도시화건설 현장회의 정신을 전달했다. 회의는 “ 주정부 14기 제3차 전체(확대)회의 보고”,“주생태문명선행시범구전면추진건설사업방안”,“주 '13.5' 계획편제사업실시방안”을 심의하고 이를 원칙적으로 통과했다. 또 2014년 본급예산결산공개사업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 5월에 국가발전개혁위원회,재정부 등 6개 부문에서는 공동으로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전국 각 성에서 추천한 생태문명선행시범구건설방안에 대한 평의심사를 진행하였다. 우리 주가 전국 첫패의 55개 생태문명선행시범구건설시험에 올랐다. 각 현시,각 부문에서는 생태문명선행시범구건설을 뚜렷한 위치와 중요한 의사일정에 올려놓고 조직지도를 절실히 강화하여야 하며 각항 사업을 다그쳐 추진하여 2018년에 전국생태문명건설선행시범구에 남먼저 진입하도록 힘써야 하며 연변을 생명근원이 있는 주, 생활이 참신한 주, 생태통합이 형성된 주, 생태문화가 아름다운 주, 생활품질이 훌륭한 주로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 우리 주 경제운행의 외부형세는 복잡하다. 특히 공업경제하행성 압력이 의연히 비교적 큰바 성장을 담보하고 발전을 촉진하는 임무가 매우 간고하다. 각 현시,각 부문에서는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동지의 전 주 중점대상추진 및 도시화건설 현장회의에서 한 중요한 연설정신을 참답게 학습하여 기회의식,책임의식을 일층 증강해야 한다. 모든 유리한 조건을 다 리용하고 모든 불리한 요인을 다 극복하며 온당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개혁혁신을 견지하고 보다 유리한 조치로 보다 주동적으로 일을 처리하여 곤난과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대상건설을 주선으로 투자잠재력을 깊이 파헤쳐야 하며 발전동력을 높이며 투자견인과 대상이끔전략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여야 하며 년초에 제정한 각항 목표임무를 확고부동하게 수행하여야 한다.
회의는 또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명년은 “ 12.5”계획의 마지막해이다. 각 현시,각 부문에서는 “ 13.5”계획의 편성사업을 참답게 하여 계획이 강력한 전망성을 갖도록 해야 하며 대상건설과 편성사업을 으뜸가는 위치에 놓고 대상을 국가계획안에 들어가도록 쟁취해야 한다. 전국국유림구개혁은 연변의 장원한 발전과 관계되는 일로서 이를 십분 중시해야 하며 전문인원을 떼내여 지도기구를 설립하고 상급의 배치와 요구에 따라 모든 사업을 추진하여야 하며 각 면의 관계를 적극 조절하고 백방으로 발전 정책과 자금을 쟁취하여야 한다.
연변일보 김준환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