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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천' 천재수총경리 경영일가견
조글로미디어(ZOGLO) 2007년9월21일 08시28분    조회:18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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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남현내마모성용접봉공장과 할빈시대천채색기와공장을 운영하고있는 조선족기업인 천재수총경리는  품질 제일을 고집한데서  회사에서 생산하는 '대천표' 내마모성용접봉(耐磨焊条) 과 압려식채색기와(压滤式彩瓦)는 제품질이 동업종의  앞자리를 차지, 제품은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수출되면서 판매호황을 누리고있다. 천재수총경리는 올해 내마모성용접봉과  압려식채색기와 년 판매액을 각기  200만원이상으로  전망했다.

"제품질은 기업의 영원한  주제이다. 우리는 시초부터 제품질을 기업의 생명으로 간주하면서 원자재로부터 량질제품을 사용하고 생산공예를 엄격히 틀어쥐었다. 비록 원가 인상으로 제품 가격이 여타 제품보다 높은 편이지만 우리 제품을 한번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모두 단골이 됐다. " 일전 할빈시 도외구 민주향 신발촌에 소재한 할빈시대천채색기와공장에서 기자의 취재에 응하면서 한 천재수(1951년 생)총경리의  자신에 찬 말이다.

1996년 2월, 천재수씨는 대출금과 사재를 털어 모은  자금 60만원을 투자하여  용접봉공장을 설립했다. 그는  장기간 익힌 용접봉생산기술과 판매망을 리용하여 당시 국내시장에서 '총아'로 불리던 내마모성용접봉을 생산하기로 작심, 반년간의 신고끝에  '대천표' 내마모성용접봉이 정식 생산됐다.  그러나 내마모성용접봉은 생산기술이 까다롭고  원자재 요구가 높은 초강도 용접봉으로  사용자들이 어지간해서는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천재수총경리는 몸소  국내 여러 사용자들을 찾아다니며 제품을 홍보, 제품은 마침내 품질로 사용자들의 인정을 이끌어냈고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고품질과 천재수총경리의  노력으로  3년도 안되는 사이  60여호의 규모화 단골사용업체가 조성되였고  제품은  30여개  성과 시에 판매되기 시작했다.  현재는 국내 36개 도시와 러시아, 말레이시아, 수단 등 11개 국가에 수출되고있다.

아파트개발붐과 함께 시대적미감에  편승한 다양한 색상의  고품질  기와가 부족한것을 발견한 천재수총경리는  2003년 5월, 할빈시 민주향 신발촌에  선후로 200만원을 투자하여 대천채색기와공장을 꾸렸다. 그리고 일본의 선진기술을 도입하여 방수성과 내한성, 밀도와 강도가 타종의 기와보다  몇배나  뛰여나고 사용기한도 80여년에 이르는  '대천표' 압려식채색기와 연구생산에  돌입했다.  제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천재수총경리는  명브랜드 시멘트와 량질 모래를 사용했으며 국외에서 수입한 기와전용 페인트를 사용했다. 제품견본이 나오자 천재수총경리는 견본을 가지고 여러 건축현장을 다니며 제품을 홍보, 그러나 당시 동북지역 시용자들은 채색기와에 대한 인식이 따르지 못한데서 가격이 높다는 리유만으로 외면했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천재수총경리는  몇몇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공급해주었다.  사후 제품에 대한 평판은 아주 좋았다. 따라서 제품판로가 열리기 시작, 가목사, 목단강 등 지역에서 주문이 들어왔고 해림시 신합촌과 할빈 아성구 홍신촌에서 민속촌건설 수요로 대량 구매해갔다. 9월 현재까지 할빈시만 해도 동북농업대학 아파트 등 100여동 건물에 '대천표' 압려식채색기와를 사용, 사용면적이 10만평방미터에 달한다. 고객의 주문요구에 비추어 이 회사는 여러가지 규격에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생산, 제품은 동북지역은  물론 남쪽지역에까지 판매되고있다.

'대천표' 압려식채기와는  흑룡강성 유일의 우등급채색기와로,  천재수총경리는 지난해까지 련속 6년간 중국벽돌기와공업협회로부터 우수기업가 칭호를, 회사는  국가건축재료공업벽체지붕재료품질감독검사측정센터로부터 '우등기준도달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업경영에서  제품질이 우선이지만  고객들과의 인맥도 홀시할수 없다. 신용으로 맺어진 고객들과의 끈끈한 인연이 없었다면 오늘의 '대천'이 있을수 없다."며 천재수총경리는  지금까지 자신들의 제품을 믿어주고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제품의 반수이상이 고객들의 입을  통해 홍보되고 판로가 개척됐기때문이다.

/김창희 최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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