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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애득한식관 승부수
조글로미디어(ZOGLO) 2007년7월18일 16시01분    조회:8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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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환경,알뜰한 서비스,고객이 만족하는 식단으로 승부를 걸었지요.》

연길애득백화유한회사 한식관의 남청설(38세)경리는 이 한식관이 연길시의 명소로 자리잡게 된 리유를 이렇게 몇마디로 개괄하였다.

2003년 11월,이 한식관의 경리로 초빙받은 그녀는 한식은 비싸서  서민들의 발길을 잡지 못한다는 시장정세를 파악하고 최대한 대중화한 식단개발에 힘썼다.그녀는 우선 국가급 료리사인 공상해(37세)주방장을 포함한 20여명의 료리사와 함께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료리를 연구,개발하기 위하여 인터넷동호회를 통하여 사이트에서 새로운 료리기술을 배웠으며 연길에 거주하는 한국적외국인들을 청하여 새로 개발한 료리의 진미를 감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벌렸다.

큰 회사를 대상하여《 VIP카드(회원카드)》,보통 고객을 대상하여 《보통 VIP카드》를 발급하였는데 현재 회원카드는 1000여장에 달한다.생일,환갑,결혼,회사회식,가족회식 등에서 이 회원카드(10% 우대함)는 몹시 환영을 받고있다.

한식관이 소문나자 손님들이 줄을 잇다보니 때로는 한식경이나 기다려야 자리를 잡는 현상도 나타났다.하여 그녀는 지도부의 지지하에 2005년 8월에 8층에 40여개의 객석을 갖춘 호화료리점을 개설하여 고급차원의 소비자들의 요구에 만족을 주었다.

고객들이 건의,요구,의견 등 투서가 있으면 확인한후 적시적으로 개정하면서 최대한 고객들에게 편리를 도모해주었다. 한식관은 경영범위가 넓고 드나드는 손님들도 각양각색이다.손님의 발목을 잡으려면 우아한 환경과 탁월한 경영도 중요하지만 알뜰한 서비스가 관건이다.

그녀는 이 점을 명기하고 직원들에 대한 례절교양,실무경쟁,정결한 옷차림 등에 이르기까지 조금도 홀시하지 않았다.한 직원의 부모가 중병으로 앓게 되자 그녀는 김춘복부경리와 함께 자기의 돈을 갖고 찾아가 병문안을 하였고 달마다《애심공사》에 의연금을 내고있다.

매번 직원들과 함께 야외들놀이를 갈 때면 한식관에서 일한적 있는 직원들을 불러서 함께 가서 다채로운 오락과 유희를 놀면서 인적관계를 끈끈이 하고있다.하기에 이들은 일단 한식관에 일손이 모자라거나 대형행사가 있을 때면 언제나 달려와서 돕군 한다.이런 정경을 본 새로운 직원들은 깊은 감동을 받고 제집일처럼 열심히 일하고있다.

이런 일련의 조치를 취한데서 그녀가 갓 부임되였을 때는 하루 매상고가 겨우 4000~5000원에 머물렀는데 지금은 2만원을 웃돌 때가 많다고 한다.

글 사진 리철억기자 허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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