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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동백양건설그룹 판매총감 박심찬
조글로미디어(ZOGLO) 2007년7월6일 16시16분    조회:1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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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동시 부동산업계에는 요즘 《피여나는 꽃봉오리》로 불리는 《미녀스타》 한명이 신선한 경영전략으로 동업계와 매체의 주목을 끌며 인기를 모으고있다. 바로 단동백양(佰陽)건설그룹 판매총감 박심찬(녀, 28, 애명 향분)이다.

그가 부동산업계에 발을 들여놓은것은 어쩌면 우연이라고 할수 있었다. 2002년에 상해교통대학 공상관리전업을 졸업한 박심찬은 재학기간 동창생인 우수붕(于樹鵬, 한족)과 사귀게 되였고 2004년에 마침내 결혼하게 되였다. 우수붕의 어머니 주단양(朱丹陽, 백양그룹 회장)이 이끄는 백양그룹은 단동시에서는 몇손가락안에 꼽히는 내노라하는 기업이였다. 이왕에 백양그룹에서 개발하는 부동산들은 거의 대리회사에 위탁해 판매하군 했는데 결과적으로 대리비손해만 컸고 건설에 들인 심혈에 비해 판매는 최적효과를 따내지 못했다. 그래서 2005년초부터 새로 개발하기 시작한 《붕성시대(鵬城時代)》는 직접 판매하기로 했는데 그때 박심찬이 나타난것이다. 박심찬은 판매총감을 맡은후 우선 판매원을 모집하고 이들에 대한 업무훈련을 실시하며 판매전략을 세우고 판매처를 설치하는 등 만단의 준비를 갖추었다. 이에 앞서 박심찬은 대학을 졸업한후 약 1년간 한국 연세대학에서 류학공부를 했고 약 석달동안 북경에 가 부동산판매전업 연수과정을 마치는 등 전문지식도 쌓아왔던터였다.


《붕성시대》판매처에 들어서면 우선 현대적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독창적인 광고설계가 고객들을 맞는다. 들어오는 고객에게는 누구든 친절한 안내와 따끈한 커피 한잔이 차례진다. 그가 아빠트를 사든 안사든, 한번을 오든 두번을 오든 서비스는 변함이 없다. 워낙 사근사근한 타입인 그는 조선족이나 한국손님이 찾아오면 우리 말로 친절하게 안내하군 해서 더욱 호평을 받고있다. 《고객들이 우리 아빠트를 사든 안사든 우선적으로는 〈붕성시대〉를 찾아온 손님이기때문에 반드시 소득이 있게 해야 하며 하다못해 우리의 진정어린 서비스정신이라도 가슴에 품고가게 해야 한다》는것이 박심찬의 판매서비스리념이였다. 이는 《붕성시대》에 대한 고객들의 믿음과 호감으로 직결되였다. 바로 이런 서비스리념때문이였을가. 약 8만제곱메터에 달하는 《붕성시대》는 2005년 년말 정식으로 시장에 내놓기도 전에 절반이 예약되여나갔고 지금까지 90%가 판매된 상태다. 

박심찬의 다른 한가지 판매리념은 적합하고 정확한 가격 설정과 우수한 품질 및 뒤따르는 우수한 물류서비스전략으로 승부한다는것이였다. 이를 위해 아빠트구매자와 건축부문, 물류부문간의 수시로 일어날수 있는 모든 문제를 제때에 교류, 협상함으로써 구매자들이 최종적으로 만족하게끔 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빠트를 지을 때 가격설정은 무엇보다 중요하여 자칫 전반 공사의 성패와 회사의 신용에 직접적으로 영향줄수 있다. 박심찬은 《붕성시대》건설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과감하게 판패가격을 린근 아빠트에 비해 약간 높이 책정했지만 시장에서 뒤지지 않고 당당하게 한자리를 차지할수 있었던것이다. 

처음에 딸의 결혼을 반대했던 향분의 아버지 박대용씨는 조선족으로는 단동 무역업계의 《큰손》으로 꼽히는 사업가이다. 딸의 결혼후 사업과 생활을 지켜보아온 그도 딸에 대한 시각이 바뀌고있다. 그의 말대로 향분은 아니 박심찬은 《출발선이 우선 상당히 앞서있어 장차 큰 사업을 할수 있는 기틀이 형성》되고있다. 백양그룹 주단양회장도 《박심찬의 출현으로 백양그룹에 새로운 기상이 나타나고있다》며 그를 칭찬하고있다. 

박심찬은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가? 《붕성시대》 판매총감은 자신에게는 사회로의 첫 출발선이자 시험단계에 불과하다며 게면쩍게 미소짓는다. 장래 타산에 대해 묻자 멀리는 몰라도 《붕성시대》 가까이에 한창 건설중인 백양그룹의 또 다른 빌딩 《붕성국제》가 미구에 완공되면 그때 다시한번 새롭게 도전해보겠다는것이 우선적인 계획이라며 활짝 웃는다.     

윤선일    윤재윤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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