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마음이 없으면 이 사업은 끝까지 밀고나갈수 없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그런 진실한 사랑이 있어야만 진정 그분들을 위해 일할수 있다.》
길림성 행복삼락건의료기기 최호림리사장은 이렇게 자신의 마음을 터놓는다.
그가 보유한 자산과 그가 벌여나가는 《자동원적외선온열의료기기》 판매사업을 볼 때 그는 성공한 기업인이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그의 몸에서 더욱 돋보이는건 자기의 고객 더 나아가 사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이다.
그가 하는 사업은 중로년들을 대상한 의료기기체험과 판매사업이다. 즉 의료기기를 사간 사람들로부터 남긴 리윤을 갖고 고객을 위해 무료체험봉사를 한다.
4년전, 30대후반인 그가 60, 70대 로인들을 위한 사업을 시작한다니 많은 사람들이 말렸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성공을 확신했다. 진실한 마음을 고객들에게 몰부을 마음의 준비가 되여있었기때문이다.
장춘시 중경로에 자리한 《행복삼락건(幸福三 健)》의료기기 무료체험실, 수십명 로인들이 모여있는 가운데 담당직원의 강의가 한창이다. 담당직원의 강의를 듣는 로인들의 마음은 항상 즐겁기만 하단다. 적어도 이 곳에서 그들은 생활의 근심과 고뇌를 잊는다.
최호림리사장은 제일 첫 고객부터 자기가 나가 모셔왔고 제일 첫 고객부터 자신의 마음을 열어놓고 친부모처럼 효성을 몰부었다. 그는 지금까지 해마다 대를 나누어 로인들에게 북경관광을 시킨단다. 즉 고객들에게 상쾌한 정신상태를 만들어주기 위한것이다. 그의 고객들은 이미 그와 한집안식구로 되여버렸다. 그래서 지금 그의 회사 모든 직원들은 고객들을 《아버님, 어머님》이라 부른다.
《친부모가 아닌 이상 아버님, 어머님이라는 말이 쉽게 입에서 나오질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직원들에게 고객을 그렇게 부르도록 요구하고있다. 직원들이 마음속에서 우러나와 그렇게 부르도록 교육시킨다.》
그의 교육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쉽지는 않다. 즉 자신의 직원들에게도 자기 가족처럼 대해주며 진실한 마음을 열어준다. 또한 직원들 앞장에 서서 고객들을 공경하고 고객들을 위해 봉사한다. 운신이 어려운 고객을 업고 층계를 오르는 그를 볼 때면 직원들은 감동을 받는다고 한다.
집안에서 말썽부리기 좋아하던 한 녀직원이 있었다. 몇달간 체험실 직원으로 출근한 그녀는 집안에서의 행실도 180도 전변을 가져왔다. 시부모를 깍듯이 대하고 남편공대 잘하고. 너무 급작스러운 변화에 집사람들마저 처음엔 습관되지 않더라고 후날 그의 집식구들은 롱담삼아 얘기했다.
직원 한명이 변화를 가져오면 그 가정이 변화를 가져오고 가정의 변화는 사회적인 변화를 가져올것이라고 최호림리사장은 주장한다. 문명과 사랑이 가득찬 사회, 이는 그의 바람이였다.
《나 한사람의 사랑을 여러 사람에게 나누어주기때문에 매개인에 돌아가는 사랑의 량은 많지 않다. 하지만 그 여러 사람들이 다시 자신의 사랑을 나에게 줄 때 나는 엄청난 사랑을 얻는다》며 그는 행복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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