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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속에 대 조선 관광 브랜드회사 육성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12월22일 10시36분    조회:1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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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전순희

단동중국국제려행사 전순희총경리

 
  1993년이다. 단동시제19중학교의 공청단위서기 겸 정교처주임이 느닷없이 학교에 사표를 냈다. 일반 교원이면 몰라도 앞길이 창창한 중점배양대상이 사표를 내다니? 학교측을 놓고 보면 뜻밖에 일어난 큰 "사건"이였다. 교정내외에 여론이 분분하였다. "사건"의 주인공이 조선족이라 단동시조선족사회에서도 한동안 회자되였다. 련며칠 상급 교육부문과 가족들의 만류가 이어졌으나 "사건"의 주인공은 의지가 확고했다. 현 단동중국국제려행사 전순희총경리가 당시 "사건"의 "원흉"이다.  
 
  전순희총경리의 그후의 선택은 더욱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공청단위서기, 정교처주임이란 직책을 내려놓고 새로 취직한것이 고작 단동중국국제려행사의 일개 가이드였던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전순희총경리의 당시의 마음속을 들여다볼수 없었다. 전순희씨는 려행사의 가이드로 취직해 통역까지 맡아보면서 관강업계의 경영능력을 과시해 선후로 조선부 부경리, 려행사 부총경리, 상무부총경리를 력임했다. 
 
  2005년이다. 50년 력사를 자랑하는 단동중국국제려행사는 "국영울타리"라는 체제페단앞에 경영부진에서 탈출하기 위해 경영관리능력이 강한 전순희씨에게 려행사의 전반 사업을 맡겼다. 
 
 “바로 기회다싶었다. 정부의 동북지역 동부 현대화항구도시, '이름난 관광도시' 건설 목표와 국내 최대 변경도시인 독특한 자연지리적 우세를 살리고 려행사 체제전환을 통해 규모나 자금, 브랜드 등 면에서 시장우세를 확보하면 충분히 경쟁력을 되찾을수 있을것이다.” 
 
  2005년 6월, 전순희씨는 단동시정부 관계부문에 체제전환과 려행사를 매입할데 대한 신청보고를 올리고 허가를 받았다. 이듬해 려행사체제전환과 인수매입작업을 모두 마무리짓고 사업가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구매담보금, 종업원퇴직금, 밀린 종업원로임, 의료비, 난방비 및 단기간내에 지불해야 할 채무, 운영자금 등 1400만원의 채무를 안은, 남들 눈에 "미치광이(風子)"로 락인찍힌 사업가의 첫 걸음이였다. 
 
  초빙경쟁의 형식으로 직원을 절반이상 줄이고 기존업무를 사시사철 중단없이 전개하면서 대조선관광을 주종(80%이상)으로 개척하여 대조선관광시장을 넓혀나갔다. 
 
  당시 단동시에 여기저기 려행사들이 적지 않게 설립되였지만 대다수가 "부부가게"인데다 관광상품이 단일하고 서비스의 질도 낮았다. 
 
  "투자없이 얻을수 있는것은 세상에 없다. 일류의 대오, 일류의 브랜드, 일류의 서비스 등 경영마인드 차별화를 통해 시장을 확보하자."
 
  2008년, 전순희총경리는 중조량국 관련기구와 긴밀한 협상을 통해 대조선신의주1일관광을 독점경영하게 되였다. 2013년, 1000만딸라를 투자해 신의주시에서 동남쪽으로 40㎞가량 떨어져있는 관서8경중 하나인 동림폭포(조선평안북도 동림군)주변에  4성급 호텔을 건설해 2014년부터 신의주- 동림폭포 2일 관광상품을 내놓았다. 2014년, 900만딸라를 투자해 대조선반일관광프로젝트를 가동하고 2016년 7월 9일에 정식으로 개통했다. 대조선반일관광은 개통된지 4개월만에 2만명을 돌파, 전체 대조선관광객수의 40%를 차지하는 변경관광의 히든카드로 등장했다.   전순희총경리의 국내외 인적자원의 축적, 국내외형세의 흐름에 림기응변하는 지혜와 안목,  대장부에 못지 않은 담략과 패기는 기업이 시종 성장가를 달릴수 있는 기본요소이다. 
 
 “2017년 하반기에는 중국인 상대로 단동 출발 신의주ㅡ동림 대조선 자가용관광코스를 내놓을 계획이다."고 말하는 전순희총경리는 “최근 국제관광합작구, 변경관광시험구건설에 관한 국가 관련정책의 출범이 단동시 대조선관광의 발전에 큰 호재로 작용할것"을 기대하면서 “대조선관광객수 10만명을 돌파"를 목표로 내걸고 오늘도 동분서주하고있다. 료녕신문 윤철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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