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명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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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현대판 "나성교이야기"
2008년 07월 08일 11시 19분  조회:6275  추천:91  작성자: 허명철

로완퉁 썩궁리 시리즈40

현대판 "나성교이야기"


허명철


물에 빠진 조선어린이를 구하다가 영용히 희생된 지원군전사 라성교이야기 너무나도 익숙하다.

그런데 수영상식이 있는 사람은 물에 빠진 사람을 물건 메듯이 어깨로 떠밀고 다니지 않는다.

그래서 현대판 라성교이야기가 시작된다.

....부대로 돌아가던 라성교는 강가에서 신나게 스케트 타는 어린이들을 보고 자기도 타고 싶은 충동을 못이겨 얼름강판위로 달려갔다. 그 몸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살얼음이 꺼져내려가는 바람에 어린이와 라성교아자씨는 함께 물에 빠지고 말았다. 그러나 강가에서 자란 조선어린이는 재빨리 헤염쳐 얼름위로 나오려고 했으나 헤염칠 줄 모르는 라성교아자씨가 어린이 발목을 잡고 놓칠 않는 바람에 실패하고 다시 물속에 빠져들어갔다....

이렇게 거듭하던 와중에 라성교 아저씨는 의식을 잃어가게 되었고 어린이는 끝내 얼름위로 기여오를 수 있었다. 그런데 의식을 잃어가면서도 어린이 발목을 놓치 않았던 라성교아저씨도 어린이가 얼름위로 올라가게 되면서 자연이 머리가 수면위에 오르게 되었다. 이 장면이 나중에 라성교가 어린이를 떠밀어 구하는 장면으로 묘사되었다....

그런데 라성교아저씨는 왜서 끝내 장렬히 희생되었는가. 그 어린이 발을 보면 답안이 나온다.

엉? 왜 어린이 신발이 한짝 잃어졌지. 누가 가져갔나??????????????
오늘은 이 영웅을, 내일은 저 모범을... 맨날 누구를 따라배우는 인생추구에 지칠때가 있겠죠. 특이 그 어떤 정치적 수요에 의해 허위로 포장된 영웅사적에 눈물을 흘리다가 진실이 밝혀짐에 따라 배신감을 느낄 때................

이미 설계된 완숙한 인생프로그램을 실행하기보다는 가끔 바이러스침해도 당하고 또 스스로 이를 극복하고 자아를 실현해가는 그런 인생을 즐겨보는 것도 일종 락이 아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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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 27 ]

7   작성자 : 장백산
날자:2008-07-11 07:58:11
백두산님: 말씀이 아주 저질적이네요. 망발을 마구 퍼부으면서 누구보고 깨끗한 사이트를 어지럽힌다고 합니까? 아직 젊으신것 같은데 좀더 냉정하시오! 공부나 많이하고 머리로 사유하는 능력도 키우고...그러면 입이 깨끗해질겁니다. 당신같은 무식한 젊은친구가 주제넘게 네트즌들을 대표하늗듯 말하는데 부끄러운줄 아세요. 여기서 행패를 부리는것처럼 부모님과는 절대 그러지 말고요, 사람구실을 하려면 시간이 걸릴겁니다. 휴~ 당신 부모님들이 불쌍합니다!
6   작성자 : 백두산
날자:2008-07-11 05:56:41
기막혀에게 경고한다. 여기 저기를 쏴다니면서 함부로 씨벌이지 말아라!외마디 허튼소리를 치면서 깨끗한 조선족사이트를 어지렵혀서는 안된다. 왜서 그리 기막히나?코구멍이 작나?유전적이면 아버지도 코구멍이 작았던 모양이지?지금은 성형수술이 발전하여 얼마던지 크게 할수 있으니 한번 받아보라!책을 많이 보고 자아수양을 하라는 말이다.제발 도처를 바라다니면서 기막힌 소리를 치지말라.조글로를 다니는 네티즌들이 결코 용서를 하지않을것이다.
5   작성자 : 피아노
날자:2008-07-09 06:18:51
언어는 그 자체의 제한성과 작자의 조사재료의 제한으로 하여 사실 원래의 과정을 정확하게 서술하기 곤난하다. 그리하여 추상적 서술이 용인되며 필요된다. 그러나 그러한 허점으로 하여 모종의 기회주의적 정치목적에 악용될 수 있다는 것은 말해두고싶다.
4   작성자 : 피아노
날자:2008-07-09 05:29:52
먼저 영웅 라성교에대한 씻을 수없는 모욕이고. 다음은 밝혀진 모든 영웅들의 이름에 먹칠을 하였다. 허명철님은 개별적인 사건으로 전체를 뒤집으려하였으나 실제상 모든 사건은 구체적으로 진행된다. 알고있는 사실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다루어야 한다. 사실의 허구여부를 떠나서 우리는 먼저 죽음을 슬퍼한다. 정치적 수요가 다 나쁜것은 아니다.
3   작성자 : 소형
날자:2008-07-08 20:37:01
허명철교수님.라선교현대판 이야기는 생각해 허구로 쓴건가요 아니면,새로 밝혀진 사실인가요? 확인된 출처가 있는지요? 새로 확인된 근거없는 가공된식으로 이렇게 글을 쓰면,라성교에게는 더없는 억울함과 인격모독이 되겠고,이로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욕보이는 꼴을 당하게 되지요.또한 후대양성에도 좋은 것이 못됩니다. 물론,당시 사실을 날조가공했다면 또 다른 문제지만도요. 우선 사실확인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문자자부(文责自负)라고 하지만,사회를 리더하는 지성인으로서의 책임도 지셔야 할텐데요.이런 의미에서 출처 혹은 가공여부를 밝혀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작성자 : 기막혀
날자:2008-07-08 16:18:11
나름대로 좋은 아이디어라고 봅니다. 물론 허교수님이 라성교사건을 허구로 가공하여 새로운 견해를 설명하려 했지만 제창할만한것이 아닐까요? 라성교사건은 원래 만들어진 이야기라고 봅니다. 지금이나 이전의 영웅인문리 다 그러한것처럼 정치수요에 따라 꾸며댄것이니 그 무슨 역사고증이 필요합니까. 글로벌 시대, 인터넷 시대인 지금도 그렇게 영웅인물을 만드는 일이 있지않아요? 그런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것은 우리도 잘 알고 있어요. 조선전쟁의 인물중 하나인 구소운의 예를 들어도 그래요. 몸이 불어 타는데 어떻게 움직이지않고 가만있을수 있어요? 이것은 사람의 의지와 상관없이 될수없는 일입니다.
1   작성자 : 이송
날자:2008-07-08 15:24:16
허명철 교수님께서 계속 죽음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는군요.인제부턴 구체적인 인물을 례를 들면서 말입니다.허교수는 마치도 라성교동지가 희생될 때 곁에서 친히 본것처럼 이야기 하는데 나를 보나 경력을 봐서 그렇지는 않지요?라성교가 얼음판에 뛰여들 때 자기가 쓰게트를 타곺다고 교수님과 이야기 하던가요?조선어린이(최영?)는 수영을 잘하고 라성교는 수영을 못하는것을 어떻게 알지요?황차 얼음판에서 무슨 수영입니까?엉뚱한 가정을 조작히여 함부로 시비를 전도하여서는 안됩니다.만약 새로운 력사자료를 장악했다면 그 출처를 밝혀 주십시오.과거의 일체를 부정하는것은 위험한 발상입니다. 소위 "자아실현"으로 글의 마지막을 매듭지었는데 과연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할수 있나요?사회발전의 종국적 목표가 바로 자아실현이 아니겠습니까?언제 오나요?천년 후?만년 후? 연구를 많이 하시고 가치있는 글 많이 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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